컨텐츠 바로가기

05.30 (목)

[NPO 브리핑] ‘인문학으로 바라본 체벌 이야기’ 강연 外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인문학으로 바라본 체벌 이야기’ 강연

중앙일보

세이브더칠드런


세이브더칠드런은 국내 아동 보호 ‘한 아이’ 캠페인의 일환으로 ‘인문학으로 바라본 체벌 이야기’ 강연을 다음달 2일부터 30일까지 매주 목요일 진행한다. 표창원 더불어민주당 의원, 송란희 한국여성의전화 사무처장 등이 체벌과 관련된 아동 폭력의 구조를 심리·여성·역사·문학·종교 등의 측면으로 다양하게 살펴볼 계획이다.

집중호우 피해 남아시아에 복구 기금

중앙일보

해비타트


한국해비타트가 몬순 피해를 본 방글라데시·인도·네팔 등 남아시아 지역을 위한 재난복구기금을 마련한다. 지난 7월 집중호우로 이 지역에서는 약 1200명이 사망했고 80만 채 이상의 집이 부서졌다. 수만 명의 사람은 구호 캠프나 임시 거처에 살고 있다. 모은 기금은 주택 수리 지원, 긴급피난소·위생시설 마련 등에 쓰인다.

아동·청소년 정책 박람회 ‘be 정상회담’

중앙일보

초록우산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은 서울시, 서울시교육청과 함께 21일 서울 홍익대 인근의 ‘걷고 싶은 거리’에서 아동·청소년 정책박람회 ‘be 정상회담’을 개최한다. 학생들이 직접 만든 아동·청소년 정책들을 10개의 ‘정책 배틀 부스’에서 볼 수 있다. 서울시교육청은 이곳에 제시된 안 중에서 타당성이 있는 것들을 정책에 반영한다.

후원자 100명 초청 ‘밀알회원의 밤’ 행사

중앙일보

밀알복지재단


밀알복지재단은 다음달 3일 후원자 100명을 초청해 ‘밀알회원의 밤’ 행사를 연다. 서울 종로구 드림아트센터에서 개최되는 이번 행사에는 후원자들의 특별한 사연 나눔과 선물 이벤트가 진행된다. 뮤지컬 ‘오! 당신이 잠든 사이에’ 공연도 무료로 펼쳐진다. 밀알복지재단 홈페이지나 전화를 통해 참가 신청을 할 수 있다.

▶모바일에서 만나는 중앙일보 [페이스북] [카카오 플러스친구] [모바일웹]

ⓒ중앙일보(http://joongang.co.kr) and JTBC Content Hub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