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6 (월)

"장학금 받고 블리즈컨 가요" 한국장학재단-블리자드 장학생 탐방 발대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메트로신문사

18일 한국장학재단 서울사무소에서 열린 '2017 블리자드 Realize Your Dream 발대식'에서 안양옥 한국장학재단 이사장(뒷줄 오른쪽에서 네 번째), 마이클 퐁 블리자드코리아 아시아 지역 총괄대표가 장학생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한국장학재단


한국장학재단과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가 재단 서울사무소에서 해외탐방프로그램 '리얼라이즈 유어 드림(Realize Your Dream)' 발대식을 했다고 18일 밝혔다.

디아블로·스타크래프트·워크래프트·오버워치 제작사로 유명한 블리자드는 2010년부터 우수 인재 육성을 위해 한국장학재단에 꾸준히 장학금을 지원해왔다.

2015년부터 운영중인 이 탐방 프로그램은 재단과 함께 장학생의 글로벌 마인드를 배양하고 게임산업의 경향을 이해시키며, 직업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다음달 2~7일 미국 캘리포니아 애너하임에서 열리는 게임 축제 '2017 블리즈컨'(BLIZZCON 2017)' 참관과 블리자드 본사 방문, 현지 문화 체험 등의 일정으로 진행된다.

블리즈컨은 전 세계 각국의 블리자드 팬이 한 자리에 모이는 친목 행사다.

올해 블리자드 푸른등대 기부장학생 모집은 지난 9월 13일부터 22일까지 진행됐다. 지원자 1168명 중 15명이 선발됐다.

장학생은 총 400만원의 생활비 장학금(200만 원씩 2개 학기 지원)과 이번 탐방 기회를 얻게 됐다.

안양옥 한국장학재단 이사장은 "블리자드 리얼라이즈 유어 드림은 게임 산업 분야 인재 육성을 지원한다는데 특별한 의미가 있다"며 "재단은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의 우수 글로벌 인재육성에 힘쓰고, 올해로 3회에 걸쳐 장학생들에게 꿈을 펼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준 블리자드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범종 기자 joker@metroseoul.co.kr

ⓒ 메트로신문(http://www.metroseoul.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저작권문의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