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허현준 前행정관, '민주당 낙선운동' 혐의 부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관제데모, 보수단체 지원은 인정…처벌 대상 아냐"

CBS노컷뉴스 장성주 기자

노컷뉴스

허현준 전 청와대 국민소통비서관실 행정관이 12일 오전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검에 '화이트 리스트'에 관련해 피의자 신분으로 조사를 받기 위해 출석하기 앞서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사진=이한형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박근혜 정권 당시 야당 의원들에 대한 낙선운동에 개입한 혐의를 받고 있는 허현준 전 청와대 행정관이 혐의를 부인했다.

허 전 행정관은 18일 오전 서울중앙지법 오민석 영장전담 부장판사 심리로 열릴 영장실질심사(구속 전 피의자 심문)에 출석하기 전 취재진과 만나 "낙선운동에 관여한 바 없다. 언론에서 임의적으로 보도한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관제데모 주도 혐의에 대해 "형사처벌의 대상이 아니다"면서도 "의견을 달리하는 분들이 정치적인 비판은 할 수 있다"고 말했다.

허 전 행정관은 "전경련을 통한 보수단체 지원 사실은 제가 부인하지 않았다"면서도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는 사실과 다르다"고 덧붙였다.

그는 지난해 4‧13 총선을 앞두고 보수단체인 월드피스자유연합이 더불어민주당 소속 28명의 후보를 낙선 대상으로 지목해 선거에 개입하도록 한 배후 인물이라는 혐의를 받고 있다.

허 전 행정관은 검찰 조사에서 이 같은 낙선운동 지시 혐의를 인정한 것으로 알려졌으나, 영장심사를 앞두고 자신의 입장을 뒤집었다.

그는 또 박근혜 정권의 청와대가 대기업과 전경련을 동원해 친정부 성향 보수단체에 관제시위를 지원한 '화이트리스트' 혐의도 받고 있다.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www.nocu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