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7 (화)

추석연휴 카뱅·케뱅 이용 어떻게… 자동이체 해외송금 등 일부 제약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추석 연휴 동안에는 인터넷은행인 카카오뱅크와 케이뱅크의 일부 서비스 이용이 제약된다.

카카오뱅크는 전화 고객센터 이용이 사고신고 관련 업무에 한해 24시간 가능하다. 모바일 상담은 오전 9시부터~저녁 10시까지 가능하다. 해당 시간대에 고객들은 카카오톡 메신저로 상품·메뉴·자동화기기 안내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카카오뱅크는 해외 이용 가능한 체크카드를 발급받은 경우, 해외 마스터카드 가맹점에서 이용할 수 있다. 체크카드 교통이용대금 출금일과 캐시백 입금일은 오는 12일이다. 체크카드 이용내역서 이메일 발송일은 오는 11일과 12일이다.

카카오뱅크에서 타행으로 자동이체할 경우에는 영업일에만 가능하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2일이 임시공휴일로 지정된 만큼 타행 자동이체가 예상한 시기보다 매우 이르거나 혹은 늦게 처리될 수 있다.

타행 자동이체 출금일을 매월 30일·말일·1~9일, 휴일 전날 이체로 지정한 경우에는 지난달 29일로 출금처리가 된다. 타행 자동이체 출금일을 매월 30일·말일·1~9일, 휴일 다음날 이체로 지정한 경우에는 :오는 10일로 출금이 된다.

대출이자 납부일은 주말 또는 공휴일 중 도래한 경우, 주말 또는 공휴일 경과 후 첫번째 영업일로 변경된다. 카카오뱅크는 해외송금 서비스를 연휴 기간 중 일시 중단한다. 연휴 기간 중엔 OTP 배송이 지연 될 수 있다.

케이뱅크는 2일인 임시공휴일과 추석연휴 기간과 상관없이 24시간 내내 예금, 대출 거래 등을 이용할 수 있다.

체크카드 배송은 추석연휴 기간 (9월30일~10월9일) 동안에는 우편물 집중과 배송업체, 우체국 휴무로 인해 지연될 수 있다. 케이뱅크는 대출이자가 휴일에도 정상적으로 자동이체 출금된다. 다만 대출이자 납부일이 2일인 경우엔 자동이체 계좌에 잔고가 부족하더라도 오는 10일까지 납입일이 유예돼 연체가 적용되지 않는다.

[이투데이/박규준 기자(abc84@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Copyrightⓒ이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