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7 (화)

거창교육지원청, 거창덕유중학교 홍보 설명회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투데이

지난 21일 거창덕유중학교 1층 시청각실에서 적정규모학교 육성을 위한 홍보 설명회에서 거창덕유중학교 허덕수 교장이 직접 거점 기숙형 중학교 운영 전반을 설명하고 있다./제공=거창교육지원청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거창/아시아투데이 박현섭 기자 = 경남 거창교육지원청은 지난 21일 거창덕유중학교 시청각실에서 적정규모학교 육성을 위한 홍보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홍보 설명회는 거점 기숙형 중학교 교육과정 소개, 학교 시설 탐방, 급식(석식) 모니터링, 방과후학교 특기적성 프로그램 참관 순으로 진행되었다.

2018학년도 중학교 학교군 및 중학구 개정으로 거창덕유중학교로 지원할 수 있게 된 남상초, 남하초, 주상초, 고제초, 신원초의 학부모 및 교직원 등이 참석해 거창덕유중학교 허덕수 교장이 직접 거점 기숙형 중학교 운영 전반을 설명했다.

거창덕유중학교는 농촌의 열악한 교육환경을 개선하고 효율적인 교육과정을 운영하여, 학생의 학습권을 보장하고 지역 및 학교 간 교육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설립된 거점 기숙형 중학교로서 방과후학교 특기적성 프로그램 운영으로 별도의 사교육이 필요 없다는 점이 학부모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박종철 교육장은 “이번 홍보 설명회가 적정규모학교 유지 및 육성에 기여하여 거창덕유중학교가 경남 대표 거점 기숙형 중학교로서 농촌 교육 발전의 선구자 역할을 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