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3 (월)

[충북소식] 외국어교육원 초등5년 영어 기초과정 운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청주=연합뉴스) 진천군 문백면의 충북학생외국어교육원(원장 김인숙)은 오는 12월 1일까지 8회에 걸쳐 청주, 진천, 괴산, 증평, 음성의 읍·면 지역에 거주하는 초등학교 5학년을 대상으로 초등영어 기초과정을 운영한다.

연합뉴스

[충북학생외국어교육원 제공 = 연합뉴스]



이 과정에 참여하는 학생들은 3박 4일간 원어민 교사들과 생활하면서 호텔·도서관·식당 등 다양한 공간에서 영어로 대화하는 것을 배우고, 영어 퀴즈와 도미노 게임, 레크리에이션, 팀별 미션수행 등 단체 활동을 한다.

1∼5기 참가자는 확정됐고, 11월 14일부터 청주 읍·면 지역 5학년생을 대상으로 한 6∼8기 과정 참가자는 오는 29일까지 모집한다. 1기당 모집 인원은 80명이다.

문의는 학생외국어교육원 교수부(☎ 530-6411)로 하면 된다.

진로교육원 21∼23일 진로직업 체험박람회

(청주=연합뉴스) 2017 충북 진로직업 체험박람회가 충북도교육청, 충북진로교육원, 사단법인 꿈디자인 공동 주최로 21일 개막했다.

이 박람회는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다양한 직업 체험과 진로 탐색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 진로 축제와 창업동아리 축제, 방송·문화예술·ICT 체험 등 3개 분야로 나뉘어 오는 23일까지 열린다.

진로 축제에서는 항공우주, 농업생명, 디자인마을 등 진로교육원 내부의 체험마을 프로그램을 선보이고, 진로 상담, 미래 직업인과의 토크, 등용문 학과 멘토링, 입학사정관과의 진학상담, 끼 마당 학생공연 등이 열린다.

창업동아리 축제에서는 도내 특성화고와 마이스터고들이 학교 홍보에 나서고, 학교 창업동아리·학교 기업 89팀이 작품·제품을 전시·판매하거나 체험 코너를 운영한다.

방송·문화예술·ICT 체험장은 카메라맨, 성우, 아나운서, 극작가, 의상디자이너, 특수분장사 직업의 진로 탐색 기회를 제공한다.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