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오비맥주, ‘대한민국 국제물주간 2017’ 후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웨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뉴스웨이 이지영 기자]

오비맥주는 물 관련 국내 최대 행사인 ‘대한민국 국제물주간 2017’을 공식 후원한다고 밝혔다.

올해 2회째를 맞은 ‘대한민국 국제물주간’은 국토교통부, 환경부, 대구광역시, 경상북도, 한국수자원공사가 공동 주최하고 한국물포럼이 주관하는 행사로 20일부터 23일까지 경주 화백컨벤션센터(HICO)에서 열린다.

‘대한민국 국제물주간’은 세계 약 70여 개국 물 관련 정부·민간·기관·학계 관계자 등 1만5000여 명이 참여하고 국제 물 문제 해결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다. 이번 행사는 고위급 회담, 각종 주제별 세미나, 포럼, 경진대회, 전시회 등 총 63개 다양한 물 관련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오비맥주는 국제물주간을 맞아 한국물포럼과 함께 연중 캠페인으로 운영하는 물 환경교육 프로그램 ‘수호천사 물 사랑 환경교실’ 특별 공개강좌를 연다.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물 관련 아이디어 경진대회에서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제시한 우수 팀에 ‘오비 골드오션상’도 시상한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물을 핵심 원료로 사용하는 기업으로서 물 문제 해결 방안을 모색하는 국제 행사에 참여하게 돼 매우 뜻 깊다”며 “앞으로 생태환경 필수 요소인 물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한 다양한 물 프로그램을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이지영 기자 dw0384@

저작권자(c)뉴스웨이(www.newsway.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