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보성군, 추석 명절 대비 성수식품 특별단속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웨이 오영주 기자]보성군(군수 이용부)은 오는 29일까지 명절 성수식품 제조 및 판매업체에 대한 특별단속을 실시한다.

이번 단속은 추석 명절을 맞아 식품으로 인한 위생상의 위해를 사전에 방지하고 안전한 식품을 공급하기 위해서다.

보성군은 민간인으로 구성된 소비자 식품위생감시원과 합동단속반을 편성하여 다류, 엿류, 한과류 등 성수식품 제조·가공업소 및 슈퍼마켓, 대형마트, 재래시장, 역, 터미널, 국도변 휴게소 등 250여개소를 대상으로 집중 점검을 실시할 계획이다.

단속 내용은 무허가ㆍ무신고 식품 제조ㆍ판매행위, 허위 과대광고 및 표시기준 위반, 유통기한 위ㆍ변조행위 및 경과식품 사용 판매 등이다.

단속 결과 경미한 사항은 현지지도와 시정조치토록 하고 무허가 식품 제조유통판매자 등 불법행위에 대해서는 행정처분을 실시하여 안전한 식품공급과 건전한 유통질서 확립에 만전을 기할 방침이다.

또한, 대추, 도라지, 고사리, 조기, 명태 등 제수용 농수산물 등을 무작위로 수거해 전남도 보건환경연구원에 잔류농약 및 표백제 사용여부 안전성 검사를 의뢰할 예정이다.

보성군 관계자는 “연휴기간 동안 음식문화개선 및 식중독 예방 활동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며 “설사환자가 발생하거나 제수용품 등으로 인한 불편사항 발생 시 국번 없이 1399로 신고해 줄 것”을 당부했다.

호남 오영주 기자 2840917@

저작권자(c)뉴스웨이(www.newsway.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