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30 (목)

HPE아루바, 새로운 ‘아루바 360 보안 패브릭’ 발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루바 휴렛팩커드 엔터프라이즈 컴퍼니(이하 HPE아루바)가 최신 보안 프레임워크 ‘아루바 360 보안 패브릭(Aruba 360 Secure Fabric)’을 발표했다. 아루바 360 보안 패브릭은 360도 분석을 기반으로 보안 상의 위험을 빠르게 감지하고 적절한 대응 기능을 제공한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HPE아루바는 또한 인트로스펙트(IntroSpect) 제품군을 확장함으로써 사용자 및 기업 행동 분석(User and Entity Behavioral Analytics, 이하 UEBA)의 지속적인 혁신을 이끌어 낼 계획이다.

아루바 360 보안 패브릭은 기업 내 보안 및 IT팀이 통합된 방식으로 고도화된 사이버 공격을 신속하게 감지하고 대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업체 측은 밝혔다. 특히, 소기업부터 대기업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규모의 기업을 지원하는 멀티 벤더의 인프라 전반에서 발생하는 모든 사이버 공격을 빠르게 감지하고 대응할 수 있다.

아루바 360 보안 패브릭은 ▲아루바 인트로스펙트 UEBA 솔루션 ▲아루바 클리어패스(ClearPass) ▲아루바 보안 코어로 구성된다.

아루바 인트로스펙트 UEBA 솔루션은 어떠한 네트워크 환경에서도 지속적인 모니터링 및 고급 공격 탐지가 가능한 소프트웨어 제품군으로, 새로운 엔트리 레벨 에디션을 포함한다. 머신러닝 기술을 통해 사용자 및 디바이스 동작의 변화를 탐지해 기존의 보안 방어벽을 피해 들어오는 사이버 공격을 식별할 수 있다.

아루바 인트로스펙트 스탠다드(기본형)는 이번에 새롭게 기능이 추가된 아루바 인트로스펙트 어드밴스드(고급형)와 함께 인트로스펙트 UEBA 제품군에 포함됐다. 이로써 기업 보안팀은 인트로스펙트 UEBA 제품군의 확장을 통해 UEBA 구현 시 더 폭넓은 선택권을 가지게 됐다.

아루바 인트로스펙트 어드밴스드의 새로운 기능은 ▲다이나믹 머신러닝으로 똑똑해진 보안 기능 ▲디바이스 피어 그룹화로 모바일, 클라우드 및 IoT 분류 기능 ▲통합 공격 대응으로 빨라진 문제해결 등이다.

아루바 클리어패스는 아루바 인트로스펙트와 통합한 클리어패스는 검증된 네트워크 액세스 컨트롤(Network Access Control, 이하 NAC) 및 정책관리 보안 솔루션으로 BYOD, IoT 사용자와 디바이스를 프로파일링해 자동화된 공격에 대응할 수 있으며, 모든 벤더의 네트워크에 도입할 수 있다.

아루바 보안 코어는 최근 출시된 아루바 8400 캠퍼스 코어 및 집선 스위치를 비롯해, 아루바의 모든 Wi-Fi 액세스 포인트, 무선 컨트롤러 및 스위치 전반에 필수 보안 기능이 탑재돼 있다. editor@itworld.co.kr

편집부 editor@itworld.co.kr
저작권자 한국IDG & ITWorl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