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1 (수)

권오을 “박 전 대통령 출당론, 책임지는 TK정치인 없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연석회의 발언하는 권오을 최고위원


【대구=뉴시스】정창오 기자 = 권오을 바른정당 최고위원은 12일 대구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김이수 헌법재판소장 후보자 부결과 북한 6차 핵실험에 대한 문재인 정부 책임론, 박근혜 전 대통령 출당론 등 현안에 대해 자신의 견해를 나타냈다.

권 최고위원은 최근 자유한국당 내부에서 거론되고 있는 박근혜 전 대통령 출당론에 대해서도 “박근혜 이름으로 호가호위하면서 선출직과 고위직을 지낸 TK(대구·경북) 정치인 중 책임지는 자가 하나도 없다”고 꼬집었다.

또한 “이 시점에 박 전 대통령 출당론에 묵묵부답인 것은 정치적 신의는 물론 인간적 신의에 대해서도 비판받아야 한다”며 “보호를 하든지 출당을 하든지 명확한 입장을 밝혀야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또 “김이수 헌법재판소장 후보자 부결을 두고 청와대가 야당을 강력 비난하지만 어불성설”이라며 “헌재소장 후보자는 국회 표결을 해야 하고 국회 표결에서 부결됐는데 삼권분립에도 맞지 않는 비난”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헌재소장 후보자 부결은 민심의 표시”라며 “더이상 촛불 민심을 빙자한 독선과 독주는 용납되지 않고 국정혼란만 일으킬 것이기 때문에 앞으로 국정운영은 협치의 정신을 살려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또 “문재인 대통령과 정부여당은 북한 핵과 미사일 위기, 사드배치과정에서 대북관이 갈팡질팡하면서 국민은 물론 미국과 일본의 신뢰를 잃었다”며 “문 대통령은 남북문제와 안보문제는 말하고 현실이 다르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고 주장했다.

권 최고위원은 특히 “보수진영도 핵 개발이나 미사일 발사가 마치 문재인 정부의 책임이라고 입장을 내지만 냉정하게 북한이 20년 동안 미사일 개발했는데 모든 책임을 문 정부에게 묻는 것은 옳지 않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김대중, 노무현 정부의 대북 유화정책과 이명박, 박근혜 정부의 대북 무대책이 빚은 결과이며 향후 대책 마련을 위해 여·야가 머리를 맞대야 한다”며 “바른정당은 보수정당이지만 현 정부에 전적으로 책임지라는 것은 옳지 않다”고 강조했다.

jco@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