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3 (목)

㈜한화, '포도 따고 나누고' 도농연계 사회공헌행사 실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국제뉴스

(사진제공 = ㈜한화) 8일 ㈜한화(대표이사 이민석)는 천안시 서북구 입장면 포도농가에서 ‘농촌돕고 어르신 돕는’ 도농연계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사진제공 = ㈜한화) 8일 ㈜한화(대표이사 이민석)는 천안시 서북구 입장면 포도농가에서 ‘농촌돕고 어르신 돕는’ 도농연계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서울 = 국제뉴스)박종진 기자 = ㈜한화(대표이사 이민석)는 8일 충남 천안시 서북구 입장면을 찾아 농가 포도 수확을 돕고, 수확한 포도를 농가로부터 직구매하여 중구 및 서대문구 지역 내 노인들에게 기부하는 도농연계 사회공헌활동을 펼쳤다.

㈜한화는 지난 2013년부터 충청남도 지역의 농가와 협약을 통해 제철과일을 직구매함으로써 판로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농촌 경제를 활성화하는데 일조하고 있다.

㈜한화는 직구매한 과일을 ㈜한화 본사가 위치한 서울시 중구 장교동 부근(중구 및 서대문구)에 거주하고 계신 어르신들께 나눠드려 제철과일을 먹고 이겨내시라는 기부활동을 펼쳐왔다.

입장면 포도농장주 주민들은 "한화에서 매년 찾아와 귀한 일손을 나눠주고 말동무가 돼줘 이제는 한화 직원들이 친자식처럼 느껴진다."며 "한화에서 직접 수확하고 구매한 포도를 회사 근처에 거주하고 계신 어르신들에게 선물한다니 힘들게 포도를 키운 것에 보람을 느낄 수 있어 뿌듯하다."고 말했다.

㈜한화 관계자는 "농촌경제 활성화에 일조하고 지역 노인들께 도움이 되는 도농연계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