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6 (목)

니콘, 고속 촬영과 동영상 개선한 DSLR 카메라 선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니콘 D850


【서울=뉴시스】김지은 기자 = 니콘이미징코리아가 24일 서울 중구 롯데호텔에서 열린 '니콘 하반기 기자간담회' 자리에서 차세대 고해상도 FX 포맷 DSLR 카메라 'D850'을 발표하고 하반기 마케팅 전략을 소개했다.

이 날 기자간담회에는 니콘 그룹의 우시다 카즈오 사장을 비롯해 영상사업부문 총괄을 맡은 고큐 노부요시 영상사업부장, D850의 개발 총괄을 담당한 무라카미 나오유키 설계총괄부장이 참석했다.

지난 달 25일 개발 발표를 진행한 후 한달 만에 정식 공개된 D850은 고해상도와 뛰어난 고속 촬영 성능을 갖춘 제품으로 풍경, 스포츠, 웨딩, 패션 및 멀티미디어 촬영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사진 애호가들을 위한 FX 포맷 DSLR 카메라다.

신제품은 고속 촬영 성능과 동영상 기능을 크게 개선했다. 초당 7매의 고속 연속 촬영을 할 수 있으며 촬영 조건에 따라 최대 초당 9매까지 가능하다. D5에 사용된 고속, 고정밀 153개 포인트 AF 시스템을 채택해 움직이는 피사체를 빠르고 정확하게 촬영할 수 있다.

동영상의 경우 니콘 FX 포맷 DSLR 카메라 최초로 4K UHD(3840×2160) 해상도에 초당 최대 30프레임을 지원한다. 라이브 뷰 설정 후 정지 화상 촬영 시 전자 셔터를 사용해 무음, 무진동으로 고화질의 이미지를 담아낼 수 있는 '무음 촬영' 기능이 새롭게 적용돼 박물관이나 미술관, 집중력을 필요로 하는 운동경기 촬영에 유리하다.

니콘은 신제품 발표를 기념해 D850의 예약 판매를 실시한다. 기간은 8월28일부터 9월7일까지 진행되며 예약 판매 구매 고객에게는 배터리팩(MB-D18), 추가 배터리(EN-EL15a), XQD 메모리카드 32GB가 증정된다.

키타바타 히데유키 대표는 "D850은 촬영 성능도 한층 강화된 만큼 하반기 전략 제품으로서 앞으로 다양한 상업 분야 및 높은 수준의 사진 활동을 즐기는 분들께 많은 관심을 받을 수 있도록 공격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밝혔다.

whynot82@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