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01 (토)

[주간 IT 뉴스] 빚만 11조, 테슬라의 환상은 깨질 것인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IT조선

IT조선은 한주간 있었던 IT 뉴스를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정리한 [주간 IT 뉴스] 코너를 운영합니다.

1. [기자수첩] 빚만 11조, 테슬라의 환상은 깨질 것인가?
테슬라는 늘 이슈의 중심에 서 있다. 요즘 소비자들이 가장 관심있어 하는 '전기차(EV)' 분야의 선두 업체이기 때문이다. '전기차 구세주'로 불리는 건 물론이고, 극단적인 '현대차 안티'들에게는 현대차를 망하게 할 적임자로 여겨지고 있다.

2. 해외서 인기 높지만 한국서 못사는 스마트폰
한국 스마트폰 시장은 삼성전자,LG전자의 본고장이다 보니 외산업체의 무덤이라는 평가를 받는다. 해외 제조사 중 모토로라,HTC 등은 한국에 별도 지사를 만들고 단말기 유통에 나섰지만 저성과에 따라 퇴출되는 등 어려움이 컸다. 애플 등 일부 외산 제조사만 제품을 내놓는 시장이 되며, 소비자의 단말기 선택 폭이 좁다.

3. 갤노트8 성능, 갤S8보다 떨어지나…긱벤치 테스트 결과 살펴보니
갤럭시노트8의 성능이 갤럭시S8보다 좋지 않은 것으로 나타나 단말기 판매에 영향을 받을지 우려된다는 지적이 나온다.

4. 中 넷이즈, 블루홀의 '배틀그라운드' 베낀 게임 내놓나?
블루홀의 글로벌 인기작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를 베낀 것으로 추정되는 중국산 모바일 게임이 등장해 논란이 예상된다.

5. 갤노트8 스펙, GFX 벤치서 완전 공개돼
삼성전자가 23일 공개할 예정인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노트8의 스펙이 완전 공개됐다. 15일(현지시각) IT 전문 매체 샘모바일에 따르면, 벤치마킹 웹 사이트인 GFX벤치에 갤럭시노트8의 스펙이 등록됐다.

6. 네 곳 중 한 곳 문닫은 나들가게, 여전히 세금으로 지원
문재인 정부가 이명박 전 정부 시절인 2010년 '골목상권 활성화'라는 명분으로 시작된 '나들가게' 사업을 이어간다. 하지만 2016년까지 총 900억원의 예산이 투입된 나들가게 사업은 성과가 미미하다. 세금까지 쏟아 부으며 실패한 사업을 지속하기 보다는 새로운 대책 마련이 시급하다는 지적이다.

7. 블러시 골드 만난 아이폰8 소식에 혹평 쏟아져…로즈 골드 대체?
애플이 9월 공개할 예정인 아이폰8의 새로운 색상으로 블러시 골드(Blush Gold)가 채택될 전망이다. 블러시 골드는 앞서 아이폰 시리즈의 로즈골드 색상을 대체할 것으로 예상된다.

8. 9월 신차, G70부터 5008까지 "놓칠 차 없네"
2017년 9월은 '신차 전쟁'으로 기억될 듯 하다. 하반기 실적을 책임질 굵직굵직한 신차가 즐비한 것. 메르세데스-벤츠의 플래그십 세단 S-클래스가 포문을 열고, 제네시스의 전략 신차 G70도 화려한 데뷔를 앞두고 있다.

9. 충전기가 나를 감시하다니...진화하는 도청,몰래 카메라 장치
도청과 몰카 범죄가 사회적인 문제로 대두되는 가운데, 스마트폰 충전기를 가장한 도청 장치 와 몰래 카메라가 등장했다. 관련 제품은 성능은 진화하고 외형은 더 알아보기 힘들 정도로 교묘해져 주의가 필요하다.

10. 공기아연 전지가 리튬이온 전지 대체하나…시드니大, 촉매 개발 성공
스마트폰을 비롯해 대부분의 전자기기에 탑재되는 리튬이온 전지를 대체할 수 있는 차세대 전지로 주목 받는 공기아연(Zinc-Air) 전지 개발에 속도가 붙을 전망이다.

IT조선 김다희 기자 dahee@chosunbiz.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