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이슈체크] "한참 못 먹을 것 같아요"…깨진 먹거리 신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앵커]

친환경 인증 달걀, 심지어 대기업 달걀에서도 이른바 '살충제 달걀'이 발견됐습니다. 특히 이런 제품이 대형마트나 동네 슈퍼마켓에도 유통되면서 '친환경'에 대한 소비자들의 배신감이 커졌는데, 오늘(18일)의 이슈체크 먼저 전다빈 기자의 리포트입니다.

[기자]

8개월 아기를 키우는 주부 김선 씨는 요즘 이유식에 달걀을 넣지 않습니다. 대형마트 3사에서도 살충제 달걀을 판매했다는 소식을 듣고 가족 전체가 달걀 섭취를 아예 끊었습니다.

[김선/서울 망원동 : '그냥 마트 것도 못 믿겠다.' 이제 이런 마음이죠. 잠잠해질 때까지는 한참 못 먹을 것 같아요. 아기가 원체 민감하니까 그런 부분에.]

대형마트와 슈퍼에서 판매한 대기업 제품, 'CJ 알짜란'에서도 비펜트린이 초과 검출됐습니다. 소비자들은 이번 일로 먹거리 전체에 대한 신뢰도가 하락했다고 말합니다.

[이순숙/인천 경서동 : (달걀을) 지금 먹지는 못하고 놔두고 있는데요. 이런 파동이 나니까 (의심돼서) 먹을 것이 없죠. (다른 식품도) 다 마찬가지예요.]

김천 일대에선 껍데기 코드가 아예 없는 달걀이 유통되기도 했습니다.

전국 유통망이 이처럼 무방비로 뚫린 것으로 드러나며 소비자들은 우선 대형마트부터 정기적인 자체검사를 필수화하는 등 대책을 마련해야 한다고 입을 모읍니다.

특히, 지역별로 달걀을 수집해 선별·포장하는 시설인 달걀 집하장을 확충해 유통 전 살충제 검사 등 방역을 강화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전다빈 기자

JTBC, JTBC Content Hub Co., Ltd.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JTBC Content Hub Co., Ltd.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