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美연준, 기준금리 동결…1.00~1.25% 유지(1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美연준, 금리 동결…'가까운 시일내' 보유자산 축소 개시
(워싱턴 AP=연합뉴스) 미국 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도(Fed·연준)는 26일(현지시간)까지 이틀간 통화정책회의인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정례회의를 열어 만장일치로 기준금리를 동결했다. 연준은 또 4조5천억 달러 규모의 보유자산을 비교적 가까운 시일 내에 축소를 시작하기로 했다. 사진은 지난 13일 상원 은행위원회의 청문회에 출석한 재닛 옐런 연준 의장. lkm@yna.co.kr



(워싱턴=연합뉴스) 강영두 특파원 = 미국 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도(Fed·연준)가 26일(현지시간) 기준금리를 동결했다.

연준은 이날까지 이틀간 통화정책회의인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정례회의를 열어 이같이 결정했다.

연준은 지난 6월 회의에서 연방기금 금리를 1.00~1.25%로 0.25%포인트 인상한 바 있다.

미 금융시장은 연준이 지난달 금리를 올린 데다가 물가 둔화 우려에 따라 금리가 동결될 것으로 예상했었다.

앞서 지난달 연준은 올해 안에 한 차례 더 금리를 올릴 것이라고 시사했으나, 물가상승 압력이 낮아 연내 인상이 없을 것이라는 관측도 나온다.

연합뉴스

美 하원 재무위원회 청문회 참석한 옐런 연준 의장
재닛 옐런 미국 연방준비제도(연준) 의장이 지난 13일(현지시간) 하원 재무위원회 청문회에 출석해 답변하는 모습. [EPA=연합뉴스]



k0279@yna.co.kr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