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0 (월)

롯데하이마트, '2017년 노사문화 우수기업'에 선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롯데하이마트, 바른 노사문화 정착 위해 다양한 노력

일자리 창출 및 ‘일과 가정’ 균형 도와

이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데일리 박성의 기자] 롯데하이마트(071840)가 25일 고용노동부와 노사발전재단이 주관하는 ‘2017년 노사문화 우수기업’에 선정됐다.

‘노사문화 우수기업’은 상생의 노사 문화를 모범적으로 실천하는 기업을 선정해 지원하는 인증제도다. 노사관계 비전 및 전략, 열린 경영 및 근로자 참여, 인적자원 개발 및 활용, 성과배분 및 임금체계 개선, 근로복지 및 일터혁신, 노사의 사회적 책임 등 6개 항목으로 평가한다. 올해에는 롯데하이마트를 비롯해, 롯데닷컴, 롯데푸드 등 59개 기업이 노사문화 우수기업으로 최종 선정됐다.

공갑배 롯데하이마트 경영지원부문장은 “노사가 서로 믿고 협력해야 임직원 모두가 즐겁게 다닐 수 있는 일터를 만들 수 있다”며 “앞으로도 건강한 조직문화를 바탕으로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이 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롯데하이마트와 롯데하이마트노동조합은 합리적인 노사문화 정착을 위해 노력해오고 있다. 2015년부터 매년 고용노동부와 ‘노사정 사회적 책임 실천 협약’을 체결해 일자리 창출, 일과 가정의 양립 등 근로조건 개선을 약속했다. 현재 여성 채용 확대, 자녀 출산 및 양육 지원, 경력단절 예방을 위한 온라인 교육 등 ‘여성이 일하기 좋은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외 정시 퇴근 독려, 개인기념일 조기퇴근제, 가족 초청행사, 리프레시 휴가 등을 지원하고 있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