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檢, KAI 인사담당 손승범 부장 공개수배…경찰과 절차 협의 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한국항공우주산업(KAI)을 둘러싼 방위산업 비리를 수사 중인 검찰이 KAI와 협력업체간의 수상한 자금이 거래된 정황을 포착해 조사하고 있다. 사진은 21일 오후 서울 중림동 한국항공우주산업 서울사무소. 2017.7.21/뉴스1 © News1 구윤성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조재현 기자 = 검찰이 24일 한국항공우주산업(KAI) 인사담당 손승범 부장에 대해 공개수사로 전환했다.

서울중앙지검 방위사업수사부(부장검사 박찬호)는 "지난해 6월27일부터 검거에 들어갔던 KAI 손 부장에 대해 오늘부터 공개 수배를 내리고 공개수사로 전환을 한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검찰은 경찰과 관련 절차를 협의 중에 있다.

검찰은 현재 손 부장이 국내에 있는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

검찰은 조력자의 여부에 대해 "현재로서는 어떤 조력을 받고 있는지 모르겠는데 오랫동안 은신처가 꼬리가 잡히지 않는 경우가 많지 않다"며 "손 부장이 범죄전력이 없고 일반 회사원일뿐인데 장기간 도주하는 데는 무엇인가 검찰이 모르는 사정이 있지 않나 그런 추측을 하고 있다"고 했다.

검찰 관계자는 "지난 1년 동안 최선을 다했는데 검거하기 쉽지 않은 상황이라 공개수배로 전환을 해 검거, 수사를 조속히 마무리하는 그런 계기가 됐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설명했다.

하성용 전 KAI 사장의 측근으로 알려진 손 부장은 자신의 친척 명의로 법인을 설립해 KAI의 일감을 몰아준 후 과대계상하는 수법으로 비자금을 조성한 혐의를 받고 있다.

손 부장은 2007~2014년 수리온 등 개발을 맡는 외부 용역 회사를 선정하는 업무를 담당했다. 그는 처남 명의의 법인에 수백억원대의 용역을 맡긴 것으로 전해졌다.

cho84@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