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文·與野대표회담]이정미 "사드 배치 기정사실화 우려스럽다"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경제 나주석 기자]이정미 정의당 대표는 19일 문재인 대통령과 여야 4당 대표 간 오찬회동을 통해 사드(THAAD, 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 배치가 기정사실화 된 것 등에 대해 아쉬움을 전달했다. 이 대표는 문 대통령의 신베를린선언 등에 대해서는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추혜선 정의당 대변인은 이날 문 대통령과 이 대표 등 여야4당 대표 오찬회동 뒤 브리핑을 통해 "이 대표는 문 대통령의 신베를린선언에 대해 평화적인 방식으로 한반도 비핵화 달성의 원칙을 분명히 하고 한반도 정책의 혼란을 끝냈다는 점이 긍정적이라고 평가했다"고 전했다. 이어 "다만 사드 배치가 기정사실화 된 것에 대해 우려의 뜻을 전달하고 5.24조치 해제와 개성공단 및 금강산 관광 재개를 요청했다"고 밝혔다.

추 대변인은 "이 대표가 오찬회동에서 한미FTA재협상과 관련해서는 지적재산권 분야가 거의 미국에 일방적으로 유리하게 되었다는 점을 언급한 뒤, 주무 부서인 산업자원부가 협정문의 내용조차도 제대로 파악하고 있지 못하다는 점이 우려스럽다고 전달했다"고 말했다.

추 대변인은 "이 대표는 민의가 정확하게 반영되는 선거제도 개선, 민간부문의 비정규직 문제와 장시간 근로대책, 생태환경 보존대책 등 시급한 현안들을 전달했다"고 전했다.
아시아경제

정의당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한편 이 대표는 이날 청와대 오찬회동에서 문 대통령의 반려견인 '토리'를 위한 강아지 용품을 전달했다. 이 대표는 메모를 통해 "반려견 토리를 위한 선물입니다. 새로운 대한민국에서는 모든 생명이 존중받기를 바랍니다. 대통령께서 동물복지를 위해서도 노력해 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라고 적었다.

나주석 기자 gongga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