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8 (토)

[게임 맛보기] 탄생 100일 '블소', 7대 대규모 업데이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OSEN

OSEN

OSEN

OSEN

[OSEN=고용준 기자] 7번의 큰 파도가 몰려온다. 2012년 상반기 한국 게임시장을 뜨겁게 달궜던 엔씨소프트의 대작 '블레이드앤소울(이하 블소)'가 공개서비스 100일 기념해 7대 대규모 업데이트를 공개했다.

신규 던전, 린족검사, PvP(대인전) 시스템, 부족했던 창고 공간을 보완하기 위한 옷장 등 다양한 미공개 콘텐츠를 선물 보따리를 풀듯이 오는 10월부터 올해 말까지 순차적으로 업데이트를 한다.

블소 개발의 핵심 4인방 중 하나인 배재현 PD는 "라이브 서버를 운영하는 것은 오랜만이라 감회고 새롭다. 아이슈타인 시간의 상대이 이론이 체감될 정도로 시간이 빨리 갔다. 커뮤니케이션 나오는 반응은 빠른데 개선은 느린, 하루에 몇 가지 일을 동시에 하는 매일 매일이 전쟁이다. 그렇지만 즐거운 작업"이라고 이번 업데이트에 대한 인사말을 전했다.

엔씨소프트가 공개서비스 100일 기념으로 야심차게 공개한 7대 대규모 업데이트 내용을 들여다 본다.

▲ 첫 번째 파도, 폭풍의 바다뱀 보급기지

폭풍의 바다뱀 보급기지는 바다뱀 보급기지의 필드형 던전으로 최대 24인이 함께 플레이가 가능하며 바다뱀 보급기지의 모든 네임드를 만날 수 있다.

폭풍의 바다뱀 보급기지는 바다뱀 보급기지의 필드형 던전으로 약 24명 정도로 제한된 퍼시스턴트 채널에서 플레이를 한다. 바다뱀 보급기지의 모든 몬스터 (보스와 네임드몬스터)가 리스폰 방식으로 나타나며 퀘스트 완료시 무기, 소모품 및 특별한 의상까지 획득할 수 있다.

황상진 개발자는 "폭풍의 바다뱀 보급기지는 오픈형 던전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예를 들자면 `금강역사`는 누구나 잡을 수 있는 보스였지만 폭풍의 바다뱀 보급기지는 이보다 난이도가 있다. 그래도 염려가 되는 분들을 위해 말을 한다면 세부 패턴에는 변화를 줄 계획이다. 꽤 어려울 거다. 그만큼 보상도 좋다"라고 소개했다.
 
▲ 두 번째 파도, 무신의 탑

무신의 탑은 ‘정복한 자는 무신의 경지에 오를 수 있다’는 설정의 1인 던전으로 층을 올라갈수록 강력한 적들이 등장한다. 무신의 경지에 오를 수 있다는 설정에 맞게 최고의 난이도로 플레이어의 도전욕구를 자극 할 것이다.

8각 모양의 석탑으로 8층으로 구성된 '무신의 탑'은 수월평원에 위치한 최상급 1인 던전으로 각 층으로 올라갈수록 더욱 강력한 몬스터들과 대적하게 된다.

 
 
▲ 세 번째 파도, 통합서버시스템

더 이상 파티 플레이를 위한 기다림은 없다. 다른 서버에 있는 플레이어들과도 함께 파티플레이를 할 수 있는 유저 편의 시스템인 통합 서버 시스템이 업데이트 된다. 서버간 통합 시스템을 통해 다른 서버에 있는 플레이어들과도 함께 플레이하며 블레이드 & 소울을 즐길 수 있다.

통합서버는 상급던전, 폭풍의 바다뱀 보급기지, 나류 영석전장, 천하제일 비무대회 등 유저들의 파티플레이를 도와줄 수 있는 모든 컨텐츠에 적용된다.

 
 
▲ 네 번째 파도, 나선의 미궁

한치의 앞도 예측할 수 없다. 나선의 미궁은 미궁 스타일의 새롭게 선보이는 인스턴스 던전이다. 지상 1층과 지하 3층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플레이어는 방을 선택해서 입장하게 되고 몬스터는 무작위 방식으로 나타나게 된다.

지하 1층부터 3층은 큐브 스타일의 방이 사방으로 연결되어 있고, 선택한 방중에는 특정 경공이 없으면 이동할 수 없는 방도 존재한다.
 
 
▲ 다섯 번째 파도, '진짜 PVP' 나류 영석전장

천하쌍세가 영석을 둘러싼 전쟁을 시작한다. 나류 영석전장은 RvR 지역으로, 플레이어는 여기서 상대의 진지를 점령하여 최대한 많은 영기와 영석을 획득하는 것이 목적이다.

각 세력이 최대 36명 vs 36명으로 전장에 참여할 수 있으며, 전장은 통합 서버로 운영된다. 전장은 각 세력이 소유하고 있는 거점들과 본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상대의 거점을 점령하고 최종적으로는 본진을 점령하는 것이 목적이다.
 
 
▲ 여섯 번째 파도, 천하제일 비무대회

블소의 최강고수를 가리는 PVP시스템으로 시간 안에 정해진 룰이 있고 승자를 가리는 스포츠방식의 토너먼트 대회이다.
 
 
▲ 일곱 번째 파도, 신규 클래스 '린 검사'

모두가 궁금해하던 블소의 신규직업이 공개됐다. 바로 근접 전투의 귀재 린 검사. 린족 검사는 강력한 흡공으로 적을 무방비 상태로 만들고 어검술로 적의 공격을 방어하며 동료를 보호할 수 있다. 정교한 공격으로 적에게 치명타를 날리며 근접 전투에 뛰어나다.

scrapper@osen.co.kr

[Copyright ⓒ 한국 최고의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전문 미디어 OSEN(www.osen.co.kr) 제보및 보도자료 osenstar@ose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