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갱년기에 좋은 음식 '석류', 효능과 섭취 방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문화뉴스]여성의 경우 40대 후반 연령대가 되면 여성호르몬의 분비가 급격하게 감소하고 신체에 다양한 변화를 맞이하게 된다. 여자 갱년기는 여성이 나이가 들면 자연스럽게 거치게 되는 시기로, '제2의 사춘기'라고도 불리는데 여성호르몬 부족으로 인해 난소의 기능이 쇠퇴하며 폐경, 전신 노화현상이 일어난다.

페경이 진행되면서 급격한 호르몬의 변화로 인해 안면홍조, 피부트러블, 갱년기 불면증, 현기증 등의 증상이 나타나는데, 이는 일상생활에 불편을 끼칠 뿐 아니라 정신적 스트레스에도 영향을 줄 수 있다. 따라서 여성의 갱년기 증상 중 가장 대표적인 것으로 갱년기 우울증이 꼽히고 있다.

문화뉴스


여자 갱년기는 여성이라면 누구나 경험하게 되기 때문에 억지로 피할 수는 없지만 그 증상을 완화하기 위해 여성호르몬 많은 음식을 충분히 섭취해보는 것도 좋다. 갱년기에 좋은 음식에는 대표적으로 석류가 있다.

석류 효능은 굉장히 다양하다. 먼저 비타민C1, B1, B2가 풍부해 피부 미용에 좋고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노화방지를 할 수 있다. 또 원활한 혈액순환을 돕기도 한다.

석류가 갱년기 건강식품인 가장 큰 이유는 '엘라그산'을 함유했기 때문이다. 이는 식물성 에스트로겐이라고 불리는 성분인데, 부족한 여성호르몬을 보충해 갱년기 증상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준다. 과일 자체로 먹는 것도 좋지만 꾸준히 섭취하기에는 한계가 있기 때문에 석류추출물을 함유한 갱년기 영양제를 찾는 사람들도 많아지고 있다.

더플로레에서 출시한 '갱년기여성 N 미작'은 석류추출물과 함께 여성에게 좋은 다양한 성분을 함유하고 있다. 여성 건강에 도움이 되는 국내산 석류를 원료로 사용하며 MSM(식이유황), 크랜베리농축액분말, 비타민미네랄혼합분말, 다양한 약재 분말 등을 부원료로 포함하고 있어 갱년기에 좋은 영양제이다.

석류추출물 관련 국내에서 처음으로 식약처 인정을 받은 개별인정형 원료를 사용했고 삼성화재의 1억원 생산물배상책임보험에 가입된 제품이기 때문에 구매자들이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다. 소형 정제로 제조되어 목 넘김이 편안하고, 매일 2회 2알 섭취로 간편하게 갱년기 건강관리에 신경 쓸 수 있다.

패키지는 밴딩이 들어간 세련된 디자인이며 오픈형 상자라 보관이 편리하고 안전하다. 또 PTP 개별포장으로 위생과 휴대성에 신경을 쓴 제품이다.

관계자는 "에스트로겐 음식인 석류를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어 갱년기 증상을 경험하고 있는 본인은 물론, 어머니 생신선물로도 인기가 많다"며 "여성 갱년기 증상으로 인해 불편을 겪는 많은 분들이 더플로레 미작으로 여성 건강에 도움 얻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문화뉴스 이우람기자 pd@munhwanews.com

<저작권자 Copyright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