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9 (일)

주건협-HUG, 국가유공자 노후주택보수 기념식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뉴시스】김민기 기자 = 대한주택건설협회와 주택도시보증공사(HUG)는 오는 29일 오후 3시 여의도 사학연금회관 2층 세미나실에서 '2017년 국가유공자 노후주택보수 및 임차자금지원 기념식'을 공동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올해로 24주년을 맞이한 이날 행사는 노후주택보수지원사업에 참여한 주택업체대표, 국가유공자 대표, 국토교통부, 국가보훈처 관계자 등 1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국가유공자들의 노후주택을 무료로 보수해준 78개 주택업체에 대통령 표창, 국무총리 표창 등 정부 포상과 국토부 장관 표창, 보훈처장 표창, 감사패 등이 수여된다.HUG에서는 총 4억원의 주택임차자금을 무주택국가유공자들에게 무상으로 지원한다.

대통령 표창은 삼구건설, 덕진종합건설 등 2개사가 수상한다. 동건종합건설이 국무총리 표창을 받게 된다. 국토부 장관표창은 우석건설, 미진이엔시, 명성종합건설, 한성훼미리종합건설, 거현산업, 동서개발, 한라공영, 대영리츠건설, 힘찬종합건설, 인창디앤씨, 슬기솔건설 등 11개사다.

국가보훈처장표창은 고운주택 등 4개사가 각각 수상한다. 이밖에 이 사업에 처음 참여한 리채 등 8개사에는 국가보훈처장감사패가 수여된다.

한편 주건협과 HUG는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기업이윤의 사회 환원 차원에서 생활형편이 어려운 국가유공자를 돕기 위해 지난 1994년 이후 매년 국가유공자 주거여건개선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올해는 78개 참여 주택업체들이 국가유공자 노후주택 1동당 1000여만원의 비용을 들여 총 91동을 무료로 보수했다. HUG는 무주택국가유공자 82가구에 가구당 400∼500만원씩 총 4억원의 주택임차자금을 지원한다.

kmk@newsis.com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