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8 (토)

KB국민은행 ‘KB스타뱅킹'…'더 쉽고 더 편하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KB국민은행은 28일 대표 모바일 서비스인 'KB스타뱅킹'을 개편한다고 밝혔다.

KB금융은 스마트폰이 가지고 있는 간편함을 기반으로 핵심기능과 상품에 집중하고 감성적인 배경 이미지를 바탕으로 UI(유저인터페이스)를 개선했다.

기존 스마트폰 뱅킹 서비스의 대부분은 메인 화면이 복잡했다. 잘 사용하지 않는 메뉴와 정보를 나열하거나 정보제공자 입장에서의 홍보배너, 상품안내 위주로 구성되는 것이 일반적이다.

이에 KB국민은행은 KB스타뱅킹 첫 화면을 필수 정보만으로 배치하는 등 보기 쉽게 만들었다. 배너와 일부 아이콘들을 걷어냈고 감성적인 배경화면을 적용해 이용자가 시각적인 피로감 없이 편안함을 느낄 수 있도록 리뉴얼한 것이다.

스마트폰 뱅킹에서 가장 많이 이용되고 기본적인 서비스인 ‘계좌조회’와 ‘이체거래' 이용 절차도 간소화했다. 모바일뱅킹 거래에서 조회나 이체거래가 97% 이상을 차지하기 때문이다.

새롭게 오픈한 ‘계좌뷰 서비스’는 사전에 등록한 계좌의 경우 예금잔액, 만기일, 펀드수익률 등 주요 정보를 로그인 하지 않고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로그인 화면은 고객이 이용한 직전 로그인 방식을 기억해 해당 화면을 바로 나타나게 해준다. 서비스를 보다 빨리 이용할 수 있도록 첫 관문의 불편함을 덜어낸 것이다.

금융상품몰도 달라졌다. 종전에는 단순 나열식으로 분류된 상품, 가입 가능여부와 상관 없는 방대한 상품 목록, 복잡하고 깨알같이 설명된 상품정보를 보고 고객은 어떠한 상품을 선택할지 고민에 빠질 수 밖에 없었다.

새로 개편된 KB스타뱅킹에서는 가입 상품의 유형만 선택하면 금융상품 전문가에 의해 선정된 2~3개의 최적상품이 제시된다. 상품의 필수정보만을 소개해 고객의 선택 고민을 최소화했다.

KB국민은행은 이번 1차 개편을 포함해 올해 총 3차례 추가 개편을 진행할 예정이다. 아울러 KB금융그룹 내 모든 거래 정보를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는 ‘KB금융계열사조회’를 제공하고 단순 나열된 유사한 메뉴들을 단일메뉴로 통합하는 것을 계획하고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스마트폰뱅킹 서비스 개편을 통해 그동안 찾기 어려웠던 메뉴와 상품에 쉽게 접근하고자 하는 고객들의 니즈에 부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올해 말 까지 단계적으로 진행되는 KB스타뱅킹 개편을 통해 고객이 더욱 친근하게 느낄 수 있도록 더 많은 고민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동수 기자 firefly@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