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03 (월)

전남대병원 순환기내과 교수진, 심장병 안내서 발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광주=뉴시스】구용희 기자 = 전남대학교병원은 순환기내과 교수진이 심장병 환자를 위한 안내책자인 '건강한 심장, 행복한 인생'(대표저자-정명호 교수)을 발간했다고 28일 밝혔다.

순환기내과 교수 17명은 최근 국내 심장질환의 급증에 따라 환자와 보호자들을 대상으로 심장질환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진단과 치료방법·예방법 등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안내서를 발간했다.

이 책은 총 200여쪽 분량에 6장으로 구성됐다. 1장은 심장의 기능과 구조, 2장 심장병 종류, 3장 심장병 진단법, 4장 심장병 치료술, 5장 심장병 예방을 위한 생활 지침, 6장 맺음말의 내용을 담았다.

책에서는 돌연사·실신·부정맥·심장판막증·성인 선천성 심장병·심근증·심부전증·고혈압·동맥경화증·관상동맥질환·협심증·심근경색증 등 심장병에 대한 치료와 예방법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고 있다.

특히 심장병 예방을 위한 생활지침에는 식이요법, 술·담배·스트레스와 심장과의 관계, 비만의 손쉬운 조절방법 등이 소개돼 있다.

또 환자들이 가장 궁금한 내용을 문답형식으로 설명했으며, 사진과 그래픽도 함께 실어 누구나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이 책은 정명호 교수를 비롯해 강정채·박종춘·조정관·안영근·김주한·홍영준·김계훈·박형욱·윤남식·윤현주·심두선·이기홍·조재영·김민철·박혁진·김용철 교수가 공동 제작했다.

전남대병원 순환기내과는 많은 국책과제와 국제 임상연구를 통해 새로운 진단과 치료법 개발에 주력하고 있으며, 심장질환 진료와 연구분야에서는 국내 의료계를 선도하고 있다.

persevere9@newsis.com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