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9 (일)

4차산업혁명시대의 ‘서비스 산업’을 진단한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한국서비스산업진흥원 8월 19일 국회의원회관서 ‘서비스산업기반 4차 산업 포럼’ 개최]

4차 산업혁명을 주도할 기업 CEO 및 교수 등 ‘4차산업 100인 대표’ 위촉

한국서비스산업진흥원(이사장 김영배)은 오는 8월 19일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회관에서 ‘서비스산업기반 4차 산업 포럼’을 열고, 4차 산업혁명을 주도할 각계 대표자 100명을 선정해 발표한다고 밝혔다.

한국서비스산업진흥원 산하 4차 산업 포럼 운영위원회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에서는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정치·경제·사회·문화적 변화를 진단하고 이에 적합한 일자리 창출 방안을 모색한다.

인공지능(AI), 사물 인터넷(IoT), 빅데이터, 모바일 등 4차 산업 관련 기업 최고경영자(CEO) 및 종사자, 주요 교육 기관 교수, 교사 등 1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특히 한국서비스산업진흥원은 ‘대한민국을 빛낼 4차 산업 100인’을 발표한다. 이들은 향후 서비스 산업 선진화에 기여하며 서비스 분야의 일자리 창출과 우수 기업 발굴, 지속 성장 위한 콘텐츠 및 지식 공유 등의 역할을 맡는다.

이번 행사는 포럼 운영 선언, 단체장 협약식, 포럼 운영위원회 위촉, 대한민국을 빛낼 4차산업 서비스 창조 100인 대표 소개 등의 순으로 진행된다.

김영배 한국서비스산업진흥원 이사장은 “서비스산업을 중심으로 4차 산업 혁명의 미래를 논하고 이와 관련된 일자리 창출 목적으로 이번 포럼을 준비하게 됐다”며 “이번 포럼과 100인 대표 위촉을 통해 산업계와 학계의 활발한 논의가 이뤄지고 양질의 일자리가 마련되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머니투데이 더리더 박영복 기자 pyoungbok02@gmail.com

박영복 기자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