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07 (금)

야놀자, 취업 취약계층 대상 일자리 매칭 프로그램 진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웨이

사진=야놀자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뉴스웨이 이어진 기자]

숙박 O2O 업체인 야놀자는 숙박업계 인력난 해소를 위해 취업취약계층을 숙박업 전문인력으로 육성, 대형 브랜드와 프랜차이즈 호텔 등 전국 6만여개 숙박쉬설에 취업을 연계하는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우선 야놀자는 60세 이상의 시니어 대상 숙박업 교육과 취업연계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일자리 매칭 프로모션을 실시해 시니어 채용 예정인 숙박업체와 구직자를 연결한다. 일대일로 배정된 전담 채용 매니저가 지배인, 캐셔, 주방, 세탁, 발렛 파킹, 룸메이드 등 숙박시설에서 필요로 하는 직무에 적합한 대상자를 추천, 관리한다.

또한, 한국노인인력개발원과 제휴, 일자리 기업 연계 사업을 실시한다. 시니어를 채용한 4대보험 가입장의 경우 일자리 1개당 정부지원금 최대 200만원을 보조 받는다. 지원금은 시니어 친화 작업 장비 및 설비 구입, 교육, 홍보, 마케팅 등에 활용 할 수 있다.

김태현 야놀자 평생교육원 원장은 “인력 수요가 크게 증가하고 있는 숙박업계에서 전문성을 갖춘 시니어는 꼭 필요한 인재”라면서, “앞으로 시니어를 포함해 다양한 취업취약계층을 숙박업 전문인력으로 육성하며 일자리 창출과 업계 발전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진 기자 lej@

저작권자(c)뉴스웨이(www.newsway.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