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오늘 날씨]전국 흐리고 가끔 비…"일부지역 천둥·번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시민들이 서울 여의도역 인근에서 우산을 쓴 채 걷고 있다. /사진=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26일)은 전국이 흐리고 가끔 비가 올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일부 지역은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칠 것으로 보인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서해상에 위치한 저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흐리고 가끔 비가 올 것으로 예상된다.

제주도 남쪽해상에 위치한 장마전선은 이날 낮에 일시적으로 북상해 제주도에 영향을 줄 것으로 보인다. 이후 남하했다가 29일쯤 다시 북상해 (제주도에) 영향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

예상 강수량은 △서울·경기도, 강원영서, 충남, 전라도 10~40mm △경상도, 강원영동, 충북, 제주도, 서해5도, 북한 5~30mm 등이다.

기상청 관계자는 "지역적인 강수량의 차가 클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을 것으로 보인다.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유의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기온은 평년과 비슷할 수준으로 예상된다고 기상청은 설명했다. 아침 예상 최저 기온은 △서울 21도 △대전 21도 △대구 20도 △전주 22도 △부산 20도 △강릉 18도 △제주 22도 △울릉도·독도 18도 등이다.

낮 최고 기온은 △서울 27도 △대전 28도 △대구 28도 △전주 26도 △부산 26도 △강릉 23도 △제주 26도 △울릉·독도 22도 등으로 예상된다.

미세먼지 농도는 강수에 의한 세정과 원활한 대기 확산으로 전 권역이 '좋음~보통' 수준을 나타낼 것으로 보인다. 오존 농도는 전 권역이 '보통' 수준으로 예상된다.

신현우 기자 hwshin@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