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2 (수)

문경시, 신 정부 정책변화 선제적 대응마련 위한 미래 전략회의 대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헤럴드경제

문경시가 미래 전력회의를 개최하고 정부 공모사업과 국.도비획보에 주력하는등 정부정책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나간다.(사진=문경시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경북 문경시는 23일 시청 대 회의실에서 미래비전 전략회의를 열고 정부공모 사업 과 국도비 확보’를 위해 머리를 맞대는 등 정부 정책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한다.

실 과소 관계공무원 60여명이 참석한 이날 회의에서 침수 피해 등 재해위험요소해소를 위한 말응지구 외 배수개선사업, 모전2지구 연결도로 개설과 정부 예산 확보 및 공모 사업 등 금년도 상반기 미래비전 과제에 대한 진행 상황을 점검하고 향후 대응계획에 대해 논의됐다.

미래비전 전략회의는 지역발전을 위한 창의적인 아이디어 발굴과 시정 전반에 걸친 발전전략 수립, 부처간 정책분석을 통한 대응방안 마련을 위해 매월 개최되는 회의다.

하반기에 문경시는 인구감소지역 발전 사업 및 저 출산 극복, 청년 실업 등 일자리 창출, 정부 4차 산업 육성에 대응한 사업 발굴에 역량을 집중해 나갈 계획이다.

고윤환 문경시장은 “정부 정책변화에 대한 실행계획 등 지역발전을 위한 선제적 대응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ksg@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