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03 (월)

코트라, '제2회 수출혁신기업상' 시상식 개최···'5개사 선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코트라, '제2회 수출혁신기업상' 시상식 개최···'5개사 선정'


【서울=뉴시스】최현 기자 = 코트라(KOTRA)는 지난 23일 서울 서초구 본사에서 '제2회 KOTRA 수출혁신기업상' 시상식을 개최하고 이노베이션 부문과 신규수출기업 부문에 선정된 우수 중소·중견기업 5개사에게 상패를 전달했다고 25일 밝혔다.

KOTRA 수출혁신기업상은 수출 이노베이션 부문(혁신적인 제품과 창의적인 마케팅 방식으로 새로운 수출시장을 개척한 기업)과 신규수출기업 부문(내수기업에서 수출기업으로 도전에 성공한 기업)에서 혁신적인 성과를 창출한 기업을 분기별로 선정하고 있다.

수출 이노베이션(제품) 부문에는 메가젠임플란트와 럭스로보 등 2개사가, 수출 이노베이션(방식) 부문에는 비츠로테크이 각각 선정됐다.

치과용 임플란트를 제조하는 메가젠임플란트는 세계 최초로 치과 의사가 임플란트 수술의 전 과정을 3D 시뮬레이션 할 수 있는 프로그램(R2GATE)을 개발했다.

또 기술력을 바탕으로 철저한 시장조사, 현지 의사 대상 심포지엄 개최 및 국내 초청 교육 등을 통해 착실히 브랜드 인지도를 끌어올려 요르단 시장 점유율 1위를 달성했다.

2014년 11월 창업한 혁신 스타트업 럭스로보는 13종의 모듈로 구성된 로봇 'MODI(모디)'를 DIY(손수 제작)용으로 개발했다. 세계 최초로 코딩(컴퓨터 프로그래밍) 교육을 정규 과정으로 채택한 영국시장 진출에 도전한 끝에 현지 1위의 교구 유통업체인 '테크놀로지 서플라이스'와 공급계약 체결에 성공했다.

내수기업에서 새롭게 수출기업화에 성공한 '신규수출기업' 부문에는 알로텍과 현준테크가 선정됐다.

김재홍 KOTRA 사장은 "중소·중견기업의 수출 확대는 양질의 일자리를 많이 창출해 국가 경제가 활력을 회복하는 원동력"이라며 "더 많은 중소기업이 수출에 성공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수출 마케팅 사업을 개발하고 지원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forgetmenot@newsis.com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