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2 (수)

제네시스, 美 신차품질조사 프리미엄 브랜드 1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서울

‘G90’ 제공 | 제네시스



[스포츠서울 임홍규기자]제네시스가 미국 제이디파워(J.D.Po wer) 신차품질조사에서 시장 진입 첫 해 프리미엄 브랜드 가운데 1위를 기록했다.

22일 제네시스에 따르면 미국의 시장조사업체 제이디파워(J.D.Po wer)가 21일(현지시간) 발표한 ‘2017 신차품질조사(IQS’에서 제네시스는 13개 프리미엄 브랜드 가운데 1위(77점)를 기록했다

지난해 8월 독립 브랜드로 미국 시장에 진출한 제네시스는 2013년부터 4년간 신차품질조사 프리미엄 브랜드 1위를 기록했던 포르쉐(78점)를 밀어내고 1위를 차지했다. 32개 전체브랜드 가운데에서도 2위를 차지했다.

미국은 중국과 함께 전세계 고급차 시장에서 포르쉐, 벤츠, BMW, 렉서스 등 글로벌 프리미엄 세단의 대표적인 판매 거점이자 가장 치열한 격전지로 꼽힌다.

제네시스 관계자는 “이번 신차품질조사에서 우수한 품질평가를 획득한 것은 글로벌 프리미엄 자동차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했음은 물론 대한민국 프리미엄 브랜드의 높은 품질기술력을 실증했다는데 의미가 있다”고 설명했다.

이번 신차품질조사는 지난해 11월부터 올해 2월까지 미국에서 판매된 신차를 대상으로 구입 후 3개월이 지난 차량의 고객들에게 233개 항목에 대한 품질 만족도를 조사해 100대당 불만건수로 나타낸 결과이며, 점수가 낮을수록 품질만족도가 높다는 것을 의미한다.
hong77@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