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협성대, 수원시와 창의체험 교육협력 협약 맺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경기 화성시 협성대는 30일 오후 수원시청에서 수원시와 청소년의 미래설계를 위한 청소년 진로·직업체험 및 진로교육 활성화를 위해 대학의 특성에 맞는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는데 공동협력하기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은 협성대외 10개 대학교가 함께 업무협약 하였으며, 수원시는 청소년 진로체험 프로그램 개발 협력 및 운영 지원, 희망드림버스 및 진로코치를 활용한 체험처 지원, 진로체험지원전산망 ‘꿈길’등록 및 직업 체험처 운영 지원, 체험 위주의 진로교육 활성화를 위한 기관간 협력 지원한다.

각 대학은 진로체험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체험처 제공, 체험위주의 진로교육 활성화를 위한 기관간 협력 지원, 일반고 진로선택지원 컨소시엄 사업 학과체험 부문 참여, 대학생 청소년 멘토단 구성 및 활동 지원 등 평생교육사업 지원 참여하기로 하였다.

일반고 진로선택지원 컨소시엄 사업은 수원시와 지역사회의 교육기관이 네트워크를 연계하여 다양한 진로직업 체험기회를 제공, 구체적이고 실질적으로 청소년의 진로를 코칭하는 사업이다.

박민용 협성대 총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대학이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계기를 마련하고, 사회공헌 활동 동참 분위기를 확산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경태영 기자 kyeong@kyunghyang.com>

▶ 경향신문 SNS [트위터] [페이스북]
[인기 무료만화 보기]

©경향신문(www.kha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