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8 (일)

세종시교육청, 2017년도 학원 및 교습소 설립·운영자 연수 실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사진설명 수정 필요 학원 및 교습소 설립·운영자 연수 실시


【세종=뉴시스】노왕섭 기자 = 세종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은 23일 농협세종교육원(장군면 소재)에서 관내 학원장과 교습자를 대상으로 '2017년도 학원과 교습소의 설립·운영자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교육청이 주최하고 사단법인 한국학원총연합회 충청북도지회(회장 전호용)에서 주관해 실시했다.

이번 연수의 주요 내용은 ▲사회교육 담당자로서의 기본 소양교육 ▲학원법 등 관련 법규 ▲학원 등 시설 안전지도 사항 ▲아동 학대 범죄·성폭력 예방과 신고의무자에 대한 사항 ▲통학차량 안전관리 ▲학원의 적정운영을 위한 준수사항 안내 등 학원장과 교습자가 꼭 숙지해야 할 사항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조성두 행정과장은 "세종시는 학원과 교습소 등 사교육 시장이 급격히 성장하는 때로써 학원의 투명한 운영과 학생 안전이 각별히 요구되고 있다"며 "이번 연수를 통해 학원 설립운영자와 교습소 운영자가 사회교육자로서의 자질을 함양하고 교육 동반자로서 바람직한 역할을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 관내 학원수는 2016년말 319개원에서 2017년 4월말 기준 380개원으로 4개월 만에 19.1%가 늘었다.

향후에도 생활권별 공동주택 입주와 인근 상가 분양에 따라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측되어 이에 대한 체계적인 지도 관리가 한층 더 요구되고 있다.

세종시교육청은 강사연수를 포함해 총 1600여명을 대상으로 올해 2회의 정기연수와 1회의 재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nws5700@newsis.com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