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9 (일)

파크 하얏트 서울 더 라운지, 사찰음식 코스요리 프로모션 실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투데이

/제공 = 파크 하얏트 서울



아시아투데이 박병일 기자 = 파크 하얏트 서울 ‘더 라운지(The Lounge)’가 오는 24일부터 27일까지 사찰 음식 명장 ‘선재스님’을 초청해 사찰음식 프로모션 ‘사찰음식의 길’을 선보인다.

이번 프로모션은 자연의 순리에 따라 제철에 거둔 식재료, ‘선재스님’이 직접 담근 발효 장류, 그리고 절임, 부각 등의 저장 음식이 어우러진 메뉴들로 구성됐다.

런치 4 코스는 연꽃차로 시작되며, △보리밥 △두부장 배추 △더덕 자소 잣즙 무침이 준비된다. 또 미각을 충족시켜줄수있는 애호박 만두와 15년 이상 숙성 다시마 감식초를 비롯해 △잡곡 물김치 국수 △좁쌀 알타리 김치 △쌀 조청 취나물 우엉 두부 구이도 경험할 수 있다.

‘본식’으로는 △봄나물 쌈밥과 김치 △호두 재피잎 고추장 무침 △들깨버섯탕 △고대미 밥이 준비된다. 후식은 백자인 다식과 아카시아 꽃 전이다. 차 페어링을 원할 경우, 식사 전 메밀 차·후식과 함께 김해장군 차가 제공된다.

디너코스는 총 6코스이며 ‘죽상’과 특별한 상차림 하나가 더해졌다. 하루의 시작을 죽과 함께 시작하는 사찰음식의 특징을 반영해 식사 전반부에 연자 죽·배즙 연근 돌나물 물김치로 구성된 죽상이 나온다.

본식에 앞서 나오는 특별한 상차림에는 △쑥개떡 △참죽 보리 고추장 장떡 △머위잎 도토리전 △7년숙성 간장 고수 겉절이 △석이버섯회로 구성된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