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1 (수)

남성피부관리의 시작, 남자비비크림으로 외모 경쟁력 높여보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문화뉴스


[문화뉴스 MHN 이우람 기자]자기관리의 중요한 부분으로 외적인 부분이 자리잡으면서 패션, 헤어 등 외모관리를 하는 남성들이 많아지고 있다. 그에 따라 남자 화장품 브랜드와 종류가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남성 피부는 여성보다 24% 가량 더 두껍고 피지분비량이 많아 여드름 같은 피부 트러블이 발생하기 쉬워 피부관리가 중요하다. 또, 남자는 매일 면도를 해 피부가 민감해지기 쉬워 올바른 방법으로 피부관리를 해야 한다.

남자들은 대부분 지성피부를 가지고 있어 여자보다 유분이 많고 모공이 넓은 편이기 때문에 깨끗하게 세안해주지 않으면 여드름과 같은 피부 트러블을 발생시킬 수 있다. 피부트러블이 없는 하얀 남자피부를 만들기 위해 중요한 것은 클렌징을 통해 청결한 피부를 유지하는 것이다. 클렌징 후에는 스킨, 로션 등의 남성용 화장품을 사용하여 피부에 충분한 수분을 공급해야 한다. 남성들의 스킨케어에 좋은 스킨, 세럼, 로션 등 기초화장품을 차례대로 발라주는 것이 좋으며 수분크림을 통해 충분한 수분 공급을 한다면 피부 노화를 방지할 수 있다.

최근에는 남자들도 화사한 피부를 표현하기 위해 피부 화장을 하는 경우가 점점 많아지고 있다. 그 중에서도 비비(BB)크림과 씨씨(CC)크림이 많은 관심을 얻고 있는데, BB크림은 블레미시 밤(Blemish Balm)이란 뜻으로 피부과 치료 후 피부 재생 및 피부 보호를 목적으로 잡티를 가려주고 피부 톤을 정돈해주는 제품이다. 특히 요즘 비비크림은 기본적인 커버력 뿐만 아니라 자외선차단과 미백 케어까지 한 번에 되는 경우가 많아 비비크림 하나만 바르더라도 화사하고 촉촉한 피부 표현이 가능하다.

이런 추세에 따라 남자연예인과 모델들이 사용하면서 유명해진 남성 화장품 브랜드 보쏘드의 멀티 액션 비비가 인기다. 특허 받은 7가지 내추럴 혼합 물질이 함유되어 있어 풍부한 수딩효과와 진정효과까지 누릴 수 있다. 드럼스틱나무씨 오일은 피지를 효과적으로 케어해 지성피부에도 적합하다. 이 비비크림은 식약처보고 미백, 주름개선, 자외선 차단 3중 기능성 제품이다. 군인화장품, 남자친구 선물로 인기 있는 보쏘드 멀티 액션 비비크림을 사용해본 사람들은 "흡수력이 뛰어나고 촉촉함이 오래가요." "칙칙한 피부 톤을 자연스럽게 케어해줍니다." 등의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자기관리가 필수적인 시대가 도래하면서 다른 사람에게 호감을 주는 깨끗한 인상을 주기 위해 노력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특히 피지 과다분비로 트러블이 발생하기 쉬운 남자들은 평소에 피지관리와 자외선차단을 하는 피부관리 습관을 갖는 것이 중요하다. 얼굴피부 톤을 밝히기 위해 남자 미백 스킨로션, 크림, 에센스 화장품을 사용하기도 하는데 보다 화사한 피부를 만들기 원한다면 비비크림 사용을 추천한다. 자연스러운 커버와 촉촉하고 화사한 피부로 케어할 수 있는 비비크림으로 밝은 피부를 만들어 보자.

이우람 기자 pd@munhwanews.com

<저작권자 Copyright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