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1 (화)

연예인 헤어스타일 따라잡기, 여심 흔드는 헤어 왁스 사용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문화뉴스



[문화뉴스 MHN 이우람 기자] 흔히 남자는 머리빨이라는 말을 한다. 대부분의 여자들이 지각위기의 아침에도 화장을 우선으로 하는 것과 같이 남자들에게도 헤어스타일은 필수사항이 되었다. 가장 쉽게 헤어 연출을 하는 방법은 TV매체를 통해 여러 남자 연예인들의 머리스타일을 접하고 그 사진을 참고해 미용실에서 시술을 받는 것이다.

하지만 시술 후에도 헤어스타일을 유지하기 위해선 평소 꾸준한 관리가 필요하다. 집에서 헤어 왁스나 헤어스프레이를 통해 머리를 고정하거나 드라이기나 고데기로 컬을 살리는 등 헤어스타일링제 또는 도구를 이용해 헤어스타일을 연출해야 완벽한 헤어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이런 트렌드에 따라 성들의 헤어스타일링제의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는 추세다. 헤어스타일, 손질법, 텍스처, 마무리감 등 각자의 니즈에 맞는 다양한 기능의 왁스들이 꾸준히 선보여지고 있다.

그렇다면 남자왁스는 어떤 기준으로 선택하는 것이 좋을까? 내림머리와 같은 앞머리 연출 수단에 도움을 주는 남자 헤어 왁스를 살펴본다면 천연 유기농과 같이 순한 성분이 함유된 제품들이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데 건강한 모발을 통해 오랫동안 스타일을 유지라기 위해서는 모발손상 예방에 효과적인 왁스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또한 바쁜 직장인 남성들은 빠른 세팅력을 가진 헤어 왁스를 통해 보다 간편하게 스타일링을 하는 것도 효과적이다

포마드와 같이 긴 머리 연출에 좋은 남자 왁스를 바르는 법은 샴푸 후 수건이나 헤어 드라이기로 모발의 물기를 충분히 말려주고, 적당량의 헤어 왁스를 덜어내어 뒷머리와 앞머리, 정수리의 순서로 스타일링을 해주면 된다. 특히 미용실에서 파마 시술을 받은 후에는 탱탱한 웨이브 연출을 위해 올바른 사용법에 따라 남자 헤어 왁스를 사용해주는 것이 효과적이며, 왁스를 구매할 때에는 모발 보습의 효과가 뛰어난 헤어 제품을 선택하여 푸석한 머릿결을 예방하는 것이 좋다.

남자연예인과 모델들의 데일리 아이템으로 유명한 남성 브랜드 보쏘드의 시크왁스는 다양한 헤어 스타일을 연출해주는 무광 타입의 소프트 왁스다. 보쏘드 시크 왁스는 식물성 단백질 복합성분의 천연 보습인자가 모발 속 깊은 곳까지 촉촉하게 수분을 공급해주고 모발의 탄력과 광택을 살려준다. 수분과 필수 지방산 등이 풍부하게 들어있는 아르간 오일이 함유되어 거친 모발에 윤기와 탄력을 부여하며 잦은 헤어스타일링에서 오는 모발 손상을 최소화 시키는데 도움을 준다. 또한 샴푸 후 별도 클렌징을 하지 않아도 잔여물이 남지 않아 민감성 두피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외모가 경쟁력인 시대, 이제 헤어스타일링제 하나로 미용실에 가지 않고도 완벽한 남성 그루밍족으로 거듭날 수 있다.

문화뉴스 이우람 기자 pd@munhwanews.com

<저작권자 Copyright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