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0 (금)

한능평, 아동미술심리상담사 및 방과후·독서지도사자격증 수강료 전액지원반 개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문화뉴스


[문화뉴스MHN이우람]한국능률교육평가원(서울남부교육청 인가 온라인평생교육원 제267호)은 재능기부 및 직업훈련개발 등을 목표로 하여 자격기본법에 따른 방과후지도사ㆍ독서지도사ㆍ아동심리상담사ㆍ미술심리상담사자격증 등의 19가지 심리상담사(심리치료사)자격증 중 3가지 자격증의 수강료와 시험응시료를 전액지원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에 있다.

전액지원 대상자는 고졸이상의 성인을 대상으로 하며 최대 100명 선착순에 한해 전액이 지원되고 교육원 내 자격증은 1급과 2급의 통합교육과정으로 이 중 최대 3가지까지 신청 및 접수할 수 있다. 100% 온라인으로 4~6주 동안 PCㆍ스마트폰 수강과 시험을 진행하는 무료신청은 회원가입 시 추천인 란에 반드시 '통합지원'을 입력 후 수강신청 시 무료지원이 가능하다. 매 주 월요일마다 기수 별로 개강을 하며 개강 이후 별도의 수강관련메일과 문자로 공지가 전달된다는 관계자의 설명이다.

한국능률교육평가원(이하 한능평)의 자격증은 총 19가지과정으로 크게 심리상담사(심리치료사)자격증분야와 인성교육분야로 구분된다. 심리상담분야는 MBTI 또는 CBTI 성격유형검사를 통해 진단 및 상담을 진행하는 심리분석상담사ㆍ인지행동심리상담사자격증과 관련 교구와 도구를 활용한 심리파악을 하는 놀이심리상담사ㆍ미술심리상담사ㆍ음악심리상담사자격증 과정이 있다. 노인심리상담사ㆍ청소년심리상담사ㆍ아동심리상담사ㆍ부모교육지도사자격증은 대상별 체계적이고 종합적인 상담 및 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연령단계별 과정이다.

인성교육분야는 아동에게 올바른 학습능력과 관계를 유지하도록 하는 방과후지도사ㆍ자기주도학습지도사ㆍ독서지도사자격증과 상황설정 등을 통한 성격유형을 진단하는 인성지도사ㆍ분노조절상담사ㆍ가족심리상담사ㆍ학교폭력예방상담사자격증 등이 해당된다.

한능평의 자격증은 민간자격제도를 총괄하는 국가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된 협회에서 발급이 되어 추후 PQI(민간자격 정보서비스)사이트에서 자격관리번호조회가 가능하며 전액지원 대상자의 경우 개강 이후 별도의 교안(교재)파일과 예상문제파일이 무료제공된다.

한능평 관계자는 "전액지원반은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평생교육사자격증 등 학점은행관련 자격증과 취업성공패키지1ㆍ2, 내일배움카드 등의 국비지원카드 등이 없어도 고졸 이상의 성인이면 누구나 지원가능하다"고 전했다.

전액지원 5월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상담은 한능평 홈페이지검색 또는 전화상담을 통해 가능하다.

이우람 기자 pd@munhwanews.com

<저작권자 Copyright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