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3 (월)

'지니어카운트ERP' 바코드 기능 추가로 재고관리 강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문화뉴스 MHN 이우람 기자]'중소기업 ERP의 새로운 표준'이라는 슬로건으로 ERP 시장에서 입지를 다져온 지니어카운트가 바코드 입/출력 기능 추가로 재고관리를 더욱 강화한다고 밝혔다.

지니어카운트 관계자는 바코드 기능에 대해 "입고와 출고, 판매 입력 시에 상품, 제품, 원재료 품목을 바코드로 스캔하여 입력할 수 있다. 또한 품목등록 및 수정 시에 바코드를 생성할 수 있으며, 바코드 유형은 Code39, Code128, QRcode를 지원하고 자리 수는 20자리까지 가능하다. 바코드라벨 출력은 바코드와 품목코드를 기본으로 하고 품목명이나 규격, 가격 등을 추가할 수 있으며, 폼텍지 별로 다양한 사이즈의 출력이 가능하다. 시리얼넘버 또한 바코드리더기로 스캔하여 입력 가능하다. 유/무선 바코드리더기를 지원하며, 무선바코드의 경우 "PC는 물론 스마트폰과 블루투스로 연결해서 처리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문화뉴스


지니어카운트의 바코드 기능은 유통 및 생산에 특화된 스탠다드 버전에 적용되는 기능이며, 입고/출고 입력 시에 품목을 일일이 선택하지 않고 바코드 스캔만으로 품목 입력을 함으로써 재고관리가 더욱 손쉬워질 전망이다.

지니어카운트는 재고관리뿐만 아니라 회계, 생산, 인사 등을 포함하는 ERP부터 온라인 발주시스템, 그룹웨어까지 경영관리에 필요한 전반적인 기능을 제공하고있다.

이우람 기자 pd@munhwanews.com

<저작권자 Copyright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