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9 (일)

여성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달콤한 코코넛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치킨ㆍ화장품ㆍ음료 업계, 코코넛 함유한 신제품 출시

이투데이

(사진제공=BBQ)


코코넛 제품들이 여성 소비자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코코넛이 다량의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달콤한 맛과 향을 지니고 있기 때문이다. 이에 식품유통업계에서는 여성 고객들을 겨냥해 코코넛을 활용한 다양한 제품들을 출시하고 있다.

치킨 브랜드 비비큐는 순살 치킨에 코코넛 플레이크 입혀 올리브유에 튀긴 ‘꼬꼬넛 치킨’을 출시해 여성들과 10대 고객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신제품 꼬꼬넛 치킨은 식이섬유가 풍부한 코코넛 과육과, 천연당분만을 사용해 건강에 좋고, 바삭하고 달콤한 맛을 자랑한다. 대표 건강식품인 코코넛과 올리브유의 만남은 젊은 여성에서부터 주부층까지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비비큐는 3월부터 출시한 꼬꼬넛치킨 열풍으로 기존 공급물량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비비큐 관계자는 “건강에 관심이 높아진 소비자 트렌드를 반영한 결과 큰 사랑을 받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며 “특히 다이어트와 피부미용에 좋은 코코넛에 대한 관심으로 여성들의 주문량이 늘고 있다”고 전했다.

천연 이온음료라 불리는 코코넛 워터는 국내에서 2013년 출시 이후 지금까지 트렌디한 건강음료로 사랑받고 있다. 코코넛 워터는 미네랄, 비타민, 아미노산 등을 포함하고 있다. 특히 칼로리가 낮고 콜레스테롤이 함유되어있지 않아 다이어트와 피부미용에 효과적이다. 코코넛 워터의 대표브랜드 비타코코의 ‘코코넛 워터’는 최근 언제 어디서든 다양한 용량으로 즐길 수 있도록 1ℓ와 200㎖ 제품을 추가로 출시했다.

화장품 업계도 코코넛을 활용한 신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코코넛 오일에는 면역력에 좋은 라우르산이 50%이상 이뤄져있어 아토피 피부염 개선, 면역력 강화, 노화방지 등 각종 미용에도 효과가 좋다. 코코넛 전문브랜드 미타웰은 민감성 피부를 위한 저자극 ‘코코넛 바디워시∙바디로션’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식물성 성분을 주요 성분으로, 예민한 피부를 진정시키고 지친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투데이/김하늬 기자(honey@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Copyrightⓒ이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