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9 (수)

광주광역시 서구, 제23회 서구민의 날 기념식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웨이

광주광역시 서구청사 전경(사진=광주 서구청)


[뉴스웨이 김남호 기자]

광주광역시 서구(구청장 임우진)는 오는 5월 1일 31만 구민의 화합과 서구의 더 큰 발전을 기원하는 ‘제23회 서구민의 날’ 기념식을 개최한다.

서구는 당초 구민의 날 행사를 상무시민공원에서 실외행사로 치르기로 하였으나, 조기대선, 장기적인 경기침체 등 불안정한 국내외 상황 등을 감안해 조촐하게 기념식만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동 우수 주민자치프로그램 식전 축하공연을 선보인 후, 국민의례, 내빈소개, 구민헌장 낭독이 진행된다.

이어 주민 화합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애쓰고 계신 숨은 일꾼에게 서구민상 시상에 이어 구민의 날 기념이벤트가 펼쳐진다.

행사의 마지막은 서구 여성합창단원의 축하공연과 함께 구민의 노래 제창을 끝으로 ‘제23회 서구민의 날’ 기념식이 종료된다.

서구청 관계자는 "이번 구민의 날 행사가 자랑스러운 서구민으로서 그동안의 노력과 결실을 함께 나누고 화합을 바탕으로 새로운 도약을 다짐하는 뜻깊은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서구는 자치구로 승격한 날(1988년 5월 1일)을 기념하기 위해 지난 1994년부터 매년 구민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광주=김남호 기자 issue3589@naver.com

저작권자(c)뉴스웨이(www.newsway.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