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5 (일)

트위터 jtbc와 함께 대선 방송 라이브 중계...트위터 국내서 첫 생중계 특별페이지 운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서울

[스포츠서울 김진욱기자] 트위터코리아가 JTBC와 함께 19대 대통령 선거 개표방송을 트위터를 통해 생중계하는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JTBC는 5월 9일 오후 4시부터 약 8시간에 걸쳐 진행하는 대선 방송을 트위터 라이브 특별 페이지(jtbc.twitter.com)와 JTBC 뉴스 트위터 공식 계정(twitter.com/JTBC_news)을 통해 생중계한다. 트위터가 생중계용 특별 페이지를 개설해 생방송을 진행하는 것은 국내에서는 처음 시도되는 일이다.

해당 특별 페이지에 접속하면 방송으로 송출되는 개표 현황과 전문가 분석 영상을 PC와 스마트폰을 통해 어디서든 시청할 수 있다. 라이브 방송 전용 타임라인을 통해 다른 이용자들이 올리는 관련 트윗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서비스 지역을 글로벌로 확대해 국내 뿐 아니라 해외 거주중인 유권자는 물론, 전세계에서 트위터를 통해 JTBC 개표방송을 볼 수 있다.

트위터 한국사업총괄 신창섭 전무는 “생생한 실시간 뉴스를 가장 먼저 접하고, 오픈된 공간에서 정치적 담론을 나누기에 트위터는 최적의 플랫폼이며, 선거는 이러한 트위터의 특성이 가장 잘 드러나는 시점”이라며 “영향력 있는 언론 JTBC와의 파트너십을 통한 생중계는 시민의 올바른 선택을 이끌어 내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밝혔다.

jwkim@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