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16 (일)

사학연금, 퇴임대비 ‘Do Dream! 연수회’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퇴직예정 교직원 은퇴설계 및 소통 활성화 기대


사학연금공단은 25일부터 3박 4일 일정으로 하얏트리젠시 제주호텔에서 사립학교 퇴임예정자 및 배우자 157명을 대상으로 ‘2017년 퇴직 후 인생을 위한 두드림!(Do Dream!) 연수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퇴직예정 교직원의 은퇴 후 사회 환경변화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하고 안정적 노후생활을 돕기 위해 자산관리 등 연금수급자에게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연금 관련 이슈 등에 대한 고객 이해도 증진과 공감대 형성에 초점을 맞춰 진행된다.

또한, 사학연금은 연수 참가자들의 소통과 힐링을 위해 명소탐방, 친교의 시간 등을 마련하고, 고객의 불편사항 및 애로사항에 대한 의견을 수렴하여 교직원 중심의 정책과 서비스에 반영할 계획이다.

이중흔 이사장은 “생애주기별 맞춤형 서비스의 일환으로 매년 개최되는 두드림 연수가 은퇴 후 선생님들의 사회적응과 인생 설계를 위해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공단은 사학가족이 안심하고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연금재정 안정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퇴직 후 인생을 위한 두드림 연수는 상반기 4월과 6월에 이어 하반기에는 10월과 11월에 각각 개최되며, 자세한 사항은 공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kakim@fnnews.com 김경아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