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15 (토)

신협, 협동조합 회계·세무관리 '씨유비즈쿱' 무료 보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 자료제공=신헙중앙회


신협중앙회가 협동조합 회계·세무 전용 플랫폼 '씨유비즈쿱(CUbizcoop)'을 전국에 무료 보급한다고 25일 밝혔다. 이 플랫폼은 2015년 소규모 협동조합의 건전한 발전과 자립기반 구축을 지원하기 위해 신협중앙회가 만든 인터넷 기반 플랫폼이다.

신협 조합원으로 가입하기만 하면 회원가입 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회계·세무 업무전반에 관한 것은 물론, 조합원·출자금 관리, 경영지원 프로그램까지 탑재하고 있다. 다만 회계·세무 지식이 없는 협동조합이 바로 실전 업무에 활용하기에는 다소 어렵다는 의견이 있었다.

이런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신협은 씨유비즈쿱 지원 콜센터를 통한 전화상담·원격지원 서비스를 활성화하는 한편, 올해는 기존의 맞춤형 교육을 확대 실시할 계획이다.

협동조합을 대상으로 한 기초적인 이론교육에서부터 회계 전표처리 및 부가가치세 신고에 이르는 실무교육까지 협동조합의 세무회계 전반에 대한 업무를 직접 체험할 수 있다. 신협은 씨유비즈쿱 실무교육에 대한 현장 수요를 감안해 직접 찾아가는 교육도 실시한다는 방침이다.

정재용 신협중앙회 경영전략팀장은 "씨유비즈쿱 실무교육에 적극적으로 참여한다면 단기간 내 관련비용 절감과 조기 자립기반 구축에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송학주 기자 hakju@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