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02 (일)

군산시, 산업단지 내 반려견 “광견병 예방접종 받으세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웨이 강기운 기자]전북 군산시(시장 문동신)는 산업단지 내 입주 기업체에서 사육하고 있는 반려견에 대해 오는 25일 광견병 예방접종을 무료로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접종은 수의사가 직접 산업단지까지 출장하여 무료로 실시하는 것으로 군산산업단지 지역에서의 광견병 예방접종은 이번이 처음이다.

시에서 1차로 파악한 접종 개체수는 30마리 정도이지만, 실제로 조사에서 응하지 않은 개체수가 더 많을 것으로 예상되어 2차 전수조사와 함께 하반기에 추가 예방접종을 실시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조선업 경기 불황 등으로 공장의 휴・폐업 기업체가 발생하면서 버려지거나 방치된 유기견이 종종 목격되어 지난달 8일 군산시 기업지원센터와 인근 지구대, 119안전센터 합동으로 유기견 4마리를 생포한 바 있다.

이에 시에서는 기업체를 대상으로 올바른 동물 사육 관리와 인식표 부착, 묶어서 키우기 등을 실천하여 반려견이 유기견화 되지 않도록 지속적인 홍보도 병행한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채행석 투자지원과장은 “기업 S0S현장 방문과 산단 예찰활동을 통해 작은 민원이라도 귀 기울이는 행정 서비스가 필요하여 추진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기업과 함께하는 밀착형 소통 행정을 위해 다양한 지원사업을 전개하겠다”고 말했다.

호남 강기운 기자 kangkiun@

저작권자(c)뉴스웨이(www.newsway.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