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01 (토)

화장품브랜드 멀블리스, '나는 화장품 회사를 다닌다'이어 뷰티웹툰 추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문화뉴스



[문화뉴스MHN이우람]뷰티 화장품 브랜드 멀블리스(MERBLISS)가 웹툰을 통해 독특한 방식으로 브랜드 알리기에 나서 눈길을 끌고 있다.

멀블리스는 화장품에 대해 잘 알지 못하는 주인공 '블리'가 화장품 회사에 취업하면서 각종 재미있는 에피소드를 그려내고 있는 웹툰 '나는 화장품 회사를 다닌다'에 이어 각종 뷰티 아이템들에 대해 쉽게 설명하고 유용한 활용 팁을 제공하는 뷰티 웹툰 연재도 시작해 멀블리스 공식 홈페이지 및 공식 페이스북 계정에 게시한다고 밝혔다.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제작하게 된 뷰티 웹툰 '나는 화장품 회사를 다닌다'는 실제 멀블리스 회사 내에서 일어나는 일상이야기부터 제품소개까지 다양한 내용들을 전달하고 있으며, 이번에 연재를 시작하게 된 뷰티 웹툰의 경우 '마스크팩 붙이는 유형 탐구', '미스트 활용법' 등 보다 직접적인 뷰티정보 관련 웹툰으로 그려지는 차별성을 뒀다.

멀블리스는 'May Everyday Remain BLISS'의 약자로써 여자의 일생에서 가장 행복한 '웨딩'을 컨셉트로 독창적인 디자인과 감성을 제품을 개발하는 브랜드답게 웹툰을 홍보와 정보제공 두 마리 토끼를 잡는 수단으로 기획했고 현재까지 성공적이라는 평가다.

실질적으로 웹툰은 전달하고자 하는 정보를 스토리텔링으로 유머러스하게 전달해 거부감 없이 소통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는 만큼 이번 두 번째 뷰티 웹툰 시리즈 역시 좋은 반응을 거둘 것으로 보고 있다.

멀블리스 관계자는 "웹툰은 많은 사람에게 홈페이지 또는 SNS를 통해 전달할 수 있어 확산속도가 빠르며 연재형식으로 홍보가 되는 등 많은 장점을 갖고 있다"며 "기존의 홍보형식에서 벗어나 고객들과의 양방향 소통을 통해 멀블리스 제품을 효과적으로 홍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우람 기자 pd@munhwanews.com

<저작권자 Copyright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