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3 (월)

대전 명예관광통역안내원 모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대전=국제뉴스) 송윤영 기자 = 대전시가 대전관광에 관심이 있고 외국어에 능통한 시민을 대상으로 명예관광통역안내원을 모집하고 있다.대전관광통역안내원은 대전시의 각종 대내외 행사ㆍ축제 시 외국어 통역 안내 등을 담당하게 되며 활동기간은 올해 5월 22일부터 '20년 5월 21일까지 3년이다.

언어별 모집인원은 영어 20명, 일어 15명, 중국어 12명, 스페인어 2명, 불어 3명, 기타언어(베트남어, 인도네시아어 등) 8명이며, 언어별 인원은 접수 상황에 따라 조정될 수 있다.

대전명예관광통역안내원에 지원하려면 대전시 홈페이지(행정정보/시정뉴스/시정소식)에 공고된 지원서 양식을 다운받아 작성하고, 신규 신청인 경우 해당 언어 관련자격증, 증명서 등을 첨부하되 현재 명예관광통역안내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사람은 이를 생략할 수 있다.

신청접수는 28일까지이며 시청 관광진흥과로 방문 또는 우편 접수하거나, 담당자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궁금한 사항은 시청 관광진흥과로 문의하면 된다.

대상자 선정은 서류심사를 통해 확정하며, 결과는 5월 9일 대전시 홈페이지에 발표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대전 관광에 관심 있고 외국어 안내 및 통역이 가능한 시민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