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文측 "송민순 '쪽지 파문' 법적 책임 물을 것…형사고발 검토"

댓글 2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출판물 명예훼손, 공직선거법·대통령기록물법 위반"

뉴스1

송민순 북한대학원대학교 총장(전 외교통상부 장관)이 21일 서울 종로구 북한대학원대학교로 출근하며 취재진 질문에 답하고 있다. 2017.4.21/뉴스1 © News1 유승관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윤다정 기자 =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대통령 후보측은 20일 송민순 전 외교부장관의 쪽지 파문과 관련해 "이 문제에 대해 단호하게 시시비비를 가리기로 했고 법적 책임을 묻기로 했다"고 밝혔다.

박광온 민주당 선대위 공보단장은 이날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브리핑을 갖고 "송 전 장관에 대해 출판물에 의한 명예훼손, 공직선거법상 허위사실 공표, 대통령기록물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으로 형사고발을 검토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먼저 "송 전 장관의 저서 '빙하는 움직인다' 12장 451쪽의 유엔인권결의안 기권 관련 기술은 출판물에 의한 명예훼손에 해당한다"며 "송 전 장관이 지난 20일 중앙일보와의 인터뷰에서 언급한 관련 내용은 19대 대선에서 문 후보를 낙선시킬 목적으로 허위사실을 공표하고 문 후보를 비방하는 것으로 공직선거법 위반에 해당한다"고 지적했다.

이어 "중앙일보 인터뷰에서 내놓은 문건이 송 전 장관의 주장대로 대통령 기록물이라면 문건을 언론에 유출한 것은 대통령기록물 관리법을 위반한 것"이라며 "민주당은 송 전 장관을 형사고발할 것을 검토하기로 했으며 구체적 법률 검토에 들어갔다"고 덧붙였다.
maum@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