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우리 죽고 대통령 살리자"…지지자들, 자택앞 바닥에 눕고 농성

댓글 12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지지자 30여명 길바닥에 드러누워…"두 번은 못 보낸다"

(서울=연합뉴스) 현혜란 김예나 김인철 기자 = 박근혜 전 대통령이 구속 전 피의자심문(영장실질심사)에 출석하는 30일 자택 앞은 아수라장을 방불케 했다.

이날 오전 7시께 지지자 300여명은 강남구 삼성동 박 전 대통령의 집 앞에서 태극기를 흔들며 "대통령님을 절대 못 보낸다"고 연신 외쳤다.

시간이 지날수록 자택 앞으로 모이는 지지자들은 늘고 있는 추세이다.

다소 쌀쌀한 날씨 탓에 대부분 털모자를 쓰거나 담요, 패딩 등으로 무장한 상태였다.

지지자 30여명은 아예 길바닥에 드러누워 "우리가 죽더라도 대통령을 살려야한다"고 소리쳤다.

경찰이 이들을 일으켜 세우려 하면 "경찰이 때린다"고 항의하고, 한 남성 지지자는 "경찰 때문에 왼팔이 부러졌다"고 주장했다.

연합뉴스


박스나 깔개를 깔고 바닥에 앉아있던 지지자들은 경찰이 격리하지 못하도록 주변에 설치된 펜스에 목도리로 자신의 팔을 묶어놓기도 했다.

주변에서는 "아이고 우리 대통령님"이라는 울음소리가 끊이지 않았다. 지지자들끼리 '태극기가 맞느냐'고 물으며 싸우기도 했다.

경찰은 지지자들이 도로 위에 앉거나 눕지 못하도록 빼곡하게 서서 길을 막았다.

한 남성 지지자는 취재진을 향해 화를 내다가 한 사진기자에게 먹다 먹은 커피를 뿌리다 경찰에 연행됐다.

지지자 중에는 전날 오후부터 박 전 대통령의 집 앞을 지킨 이들도 있었고, 오전 일찍 상경한 이들도 있었다.

부산에서 관광버스를 대절해 오전 5시께 집 앞에 도착했다는 양모(65)씨는 "헌재, 특검, 법원이 모두 좌파여서 기대는 안 하지만 절대 구속은 안 된다"며 "이미 탄핵인용이 됐는데 구속될 이유가 어디 있느냐"고 부르짖었다.

영장실질심사가 열리는 서울중앙지법으로 가는 길목 곳곳에는 '박근혜 국민 대통령님 환영합니다'와 같은 현수막이 여전히 걸려있다.

연합뉴스


runran@yna.co.kr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