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9 (일)

[게임] '소년삼국지' 시즌2:금빛 영웅의 탄생 업데이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BS노컷뉴스 김민수 기자

노컷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게임빌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 힘쎈 소녀 캐릭터 '노블리아' 최초 공개

게임빌(대표 송병준)이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KRITIKA: The White Knights)'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9일 밝혔다.

'크리티카'는 글로벌 누적 3천 만 다운로드에 육박, 출시 2년 8개월 새 세계 시장에서 꾸준히 선전 중인 RPG 스테디셀러다.

게임빌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11번째 신규 클래스 ‘노블리아’를 최초 공개했다. ‘노블리아’는 ‘바주카’, ‘화염 방사기’, ‘테슬라’ 등 다양한 이계 무기를 소환하여 공격하는 여성 캐릭터다. 10대 초반의 귀여운 꼬마 아가씨 외형이지만, 활용하는 무기만큼은 강력한 공격력을 자랑한다.

더불어 이벤트 출석부와 접속 시간 보상 시스템을 신규 추가하는 등 유저 보상 콘텐츠를 대폭 강화했다. 이벤트 출석부의 7일차까지 접속하는 유저는 진.초월 20강 등급의 무기를 받을 수 있다.

'크리티카'는 게임빌과 올엠(대표 이종명), 펀플로(대표 손경현)가 손잡고 선보인 모바일 액션 RPG다.

서비스 3주년을 바라보는 이 게임은 최근 몰타의 애플 앱스토어 게임 전체 매출에서 1위에 올랐으며, 불가리아, 쿠웨이트, 스리랑카 등에서도 주요 오픈 마켓 게임 전체 매출 TOP 50에 오르는 등 인기를 고수하고 있다.

노컷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소년삼국지' 시즌2:금빛 영웅의 탄생 업데이트

모바일게임 퍼블리셔 ㈜게임펍은 전략 RPG '소년삼국지'에서 '시즌2:금빛 영웅의 탄생'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우선, 게임 내 최고 등급이었던 적색 장수보다 상위 개념인 금색 장수가 새롭게 등장한다. 적색 및 황색 장수 95레벨이 되면 시련을 거쳐 일정 조건 달성 시 금색 장수로 진화할 수 있는 시스템이 추가되는 것으로 기존 장수 시스템에 대대적인 변화가 일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군단간 치열한 전략 싸움을 기반으로 하는 군단 쟁탈 컨텐츠가 추가돼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진행되며 군단 랭킹에 따라 보상이 주어진다. 이와 함께 매주 일요일 저녁 8시 30분부터 10시까지 각 서버 단위로 특정 아이템이 판매되는 경매장도 선보인다. 각 서버에서 판매되지 않은 아이템은 전체 서버를 대상으로 경매가 진행된다.

이외에도 반란군 보스 랭킹 상향 및 군마 복원 시스템이 추가되며 게임 내 각종 편의 기능도 업그레이드 된다.

한편, '소년삼국지'는 시즌2 업데이트를 기념해 29일부터 4월 1일까지 게임에 접속만해도 금화, 황금단, 화신단 등 인기 게임 아이템이 지급되는 이벤트를 펼친다. 아울러, 게임펍 공식 페이스북 좋아요 수가 2만, 혹은 2만 3천을 달성하면 적색장수를 비롯해 천명석 등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도 4월 4일까지 진행한다.

노컷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VR게임 '오버턴' 中 하이퍼리얼 신제품 발표회서 시연

와이제이엠게임즈(대표 민용재)가 중국 하이퍼리얼(Hypereal)의 VR 헤드셋 신제품 발표회에서 VR게임 '오버턴(Overturn)'을 성공적으로 시연했다고 29일 밝혔다.

지난 27일 중국 베이징에서 열린 행사에서 하이퍼리얼은 기본형 ‘파노(Pano)’와 ‘파노 프로(Pano Pro)’ 두 가지 버전을 공개 했다. 단순 중국산 저가형 HMD(Head mounted Display)에서 벗어나 HTC 바이브와 유사한 수준의 하드웨어 공급뿐만 아니라, 플랫폼, SDK 등 개발사들의 니즈를 충족하는 종합 솔루션을 공개해 행사 참석자들의 호평을 받았다.

특히 경쟁급 HMD 대비 약 30%정도 낮은 가격책정, 40~50%가벼운 무게, 안경을 쓰고 즐기기에 불편했던 부분까지 개선되어 중국 시장 내 기대가 높아지고 있다.

와이제이엠게임즈는 ‘오버턴’의 상반기 출시를 앞두고 미국 ‘GDC 2017’ 및 ‘VR EXPO 2017’를 통해 유저들에게 데모 버전을 선보이며 좋은 반응을 이끌어 가고 있다. 중국 시장 공략을 위한 하이퍼리얼과의 업무협약(MOU) 연장선인 이번 시연식을 통해 중국 유저들에게도 성공적인 평가를 받으며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한편, 하이퍼리얼은 와이제이엠게임즈의 VR게임을 포함하여 글로벌 콘텐츠들을 첫 런칭 타이틀로 준비하여 6월에 정식 런칭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www.nocu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