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6 (목)

5월 27일 `MK금융NCS` 시험…조기접수 5천원 할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실전 금융지식' 측정과 평가를 위해 개발된 'MK금융NCS' 제2회 정기시험이 오는 5월 27일(토) 서울·대전·광주·부산 등 전국 주요 도시 고사장에서 일제히 실시된다.

이번 시험 응시료는 성인 4만원, 청소년(만 19세 미만) 3만원이지만 20명 이상 단체가 접수하면 1인당 5000원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 4월 16일까지는 조기 접수 특별 혜택이 부여됨에 따라 5000원 추가 할인도 적용된다. 조기 접수 특별 혜택은 단체 접수 할인과 중복 적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청소년 20명 이상 단체가 조기 접수시킬 경우 2만원에 시험을 치를 수 있다.

MK금융NCS는 국가직무능력표준(NCS) 기반으로 은행 업무 수행을 위해 요구되는 직무역량을 측정·평가할 수 있게 개발된 직무능력 평가시험이다. MK금융NCS는 창구사무, 카드영업, PB영업 등 은행 직무 수행에 필요한 지식과 이론을 묻는 '직무수행능력' 영역과 사무직원으로 갖춰야 할 의사소통, 수리, 조직이해, 문제해결능력 등 기초 업무역량을 묻는 '직업기초능력' 영역으로 구성돼 있다.

MK금융NCS는 업무 현장에서 즉시 활용 가능한 '실전 금융지식'을 공신력 있게 측정·평가하는 데 초점을 두고 있으며, 자격 등급은 1~4등급으로 구성돼 있다. 자격 취득을 통해 자신의 실전 금융지식 수준을 확인하고 금융권 입사 지원 시 차별화 요소로 어필할 수 있을 것이다.

시험 접수는 MK금융NCS 홈페이지를 통해 이뤄진다. 단체 접수 진행 등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

[임영진 경제경영연구소 연구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