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1 (화)

'아니메재팬 2017' 공개 주요 신작 애니메이션 9선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일본 최대 애니메이션 이벤트인 '아니메재팬'이 3월 23일부터 26일까지 도쿄빅사이트에서 개최됐다. '아니메재팬'은 국내 애니메이션 제작사들도 참여하는 행사로 올해는 234개 애니메이션 관련 기업이 참여해 다양한 신작 정보와 관련 상품을 공개했다. 공개된 신작과 관련 상품을 살펴봤다.

◆ 인피니티 포스

애니메이션 제작사 타츠노코프로는 자사 TV애니메이션 신작 '인피니티 포스(Infini-T Force)' 최신 영상을 공개했다. 애니메이션은 독수리오형제(갓챠맨), 캐산, 허리케인 폴리머, 데카맨 등 1970년대 인기 히어로가 3D 컴퓨터그래픽(CG)으로 등장하는 콘텐츠로, 타츠노코프로 설립 55주년 기념 작품이기도 하다. '인피니티 포스'는 2017년 10월부터 현지 방영된다.



▲인피니티 포스 소개 영상. / 유튜브 제공

IT조선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고질라

영화 제작사 토호가 괴수 영화 '고질라'를 소재로 한 극장 애니메이션 '고질라 괴수혹성(GODZILLA 怪獣惑星)' 정보를 공개했다. 애니메이션은 고질라를 비롯해 각종 괴수들에게 생활 터전을 빼앗긴 인류가 우주이민선을 타고 새로운 혹성을 찾아 나서지만, 사람이 살 수 있는 별을 찾지 못해 2만년 뒤인 지구를 배경으로 괴수들에 맞서 싸운다는 내용을 그리고 있다.

극장 애니메이션 '고질라'는 모두 3부작으로 기획됐으며, 첫 작품인 '고질라 괴수혹성'은 2017년 11월 현지 개봉된다.

IT조선

◆ 아톰 더 비기닝

4월 15일부터 TV방영되는 '아톰 더 비기닝'은 아톰을 만든 천재 박사 '텐마'와 '오차노미즈'의 젊은 시절을 그린 작품으로 아톰의 프로토타입 기체로 보이는 로봇이 등장한다. 애니메이션은 테츠카프로덕션이 제작하고 NBC유니버셜이 배급한다.



▲아톰 더 비기닝 소개 영상. / 유튜브 제공

IT조선

◆ 진격의 거인 시즌2

콘텐츠 전문 기업 포니캐니언이 TV애니메이션 '진격의 거인' 시즌2 소개 영상을 공개했다. 애니메이션은 4월 1일부터 현지 방영된다.



▲진격의 거인 시즌2 소개 영상. / 유튜브 제공

IT조선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노게임 노라이프 제로

7월 15일, 일본 극장 스크린을 장식 할 애니메이션 '노게임 노라이프 제로' 소개 영상이 아니메재팬2017 이벤트 기간 중 공개됐다. 카도카와가 제작한 이 애니메이션은 '도시전설'로 불려지던 천재 게이머 남매 소라와시로가 '신'을 자칭하는 소년에게 이끌려 모든 것을 게임으로 승부하는 다른 세계 '디스보드'로 소환되어 활약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노게임 노라이프 제로 소개 영상. / 유튜브 제공

IT조선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극장판 Fate/kaleid liner 프리즈마 이리야 설하(雪下)의 맹세

인기 애니메이션 시리즈 '프리즈마 이리야'를 소재로 한 극장판 '프리즈마 이리야'는 동명의 TV판 작품을 만들었던 오오누마 신(大沼心)이 감독을 맡아 제작 중이며, 2017년 여름 현지 개봉될 예정이다.



▲극장판 Fate/kaleid liner 프리즈마 이리야 설하의 맹세 소개 영상. / 유튜브 제공

IT조선

◆ 마징가Z

슈퍼로봇 '마징가'가 최신 극장 애니메이션으로 만들어진다. 최신 극장 애니메이션 '마징가Z'는 현재 개봉일자와 상세 내용이 미공개 상태며, 겁쟁이페달, 코드기어스에 출연했던 성우 모리쿠보 쇼우타로와 건담 오리진, 타마유라 등에 출연한 성우 카야노 아이가 최신 극장판 '마징가Z' 성우로 출연한다.

'마징가Z'는 1972년 만화가 '나가이 고우' 손에 의해 탄생되어 만화책은 물론 TV애니메이션으로 제작돼 전세계적으로 인기를 끈 작품으로, 애니메이션의 경우 1970년대 당시 일본에서 30%, 스페인과 이탈리아에서는 한때 80%에 달하는 높은 시청률을 기록했다. 슈퍼로봇 '마징가'는 국내 만화애니메이션 업계에도 큰 영향을 끼쳤다. 한국의 대표 슈퍼로봇 '태권브이' 역시 마징가의 영향을 받아 탄생된 작품이기도 하다.

IT조선

◆ 마법진 구루구루

1990년대 인기 만화 '마법진 구루구루(魔法陣グルグル)'가 최신 TV애니메이션으로 2017년 여름부터 현지 방영된다. 만화 연재 25주년 기념작인 이 애니메이션은 공각기동대 제작사로 유명한 프로덕션아이지가 만든다.



▲마법진 구루구루 소개 영상. / 유튜브 제공

IT조선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페이트 아포크리파

페이트(Fate) 시리즈 스핀오프 작품인 '페이트 아포크리파(Fate/Apocrypha)'가 TV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된다. 동명의 소설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이 작품은 3차 성배전쟁으로 나뉜 평행세계에서의 세력간 대결을 그리고 있다. 애니메이션은 오는 7월부터 현지 방영되며, 인터넷 영화 서비스 넷플릭스(Netflix)로도 볼 수 있다.

IT조선

IT조선 김형원 기자 otakukim@chosunbiz.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