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8 (일)

[이주간 추천 금융상품]KB국민은행, ‘고객수익연동 보수 인하 펀드’ 출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 KB국민은행, ‘고객수익연동 보수 인하 펀드’ 출시

KB국민은행은 수익률에 따라 고객이 부담하는 펀드보수가 달라지는 ‘고객수익연동 보수 인하 펀드’를 판매 개시했다.

펀드상품의 보수는 고객수익률이 저조해도 일률적으로 적용됐지만, 이번 펀드는 목표수익률 달성 여부에 따라 판매보수 및 운용보수를 인하하는 보수체계가 적용된다. 고객중심 보수체계는 은행권 최초의 시도이다.

이번 신상품은 중국 본토(상해/심천) 상장주식 중 저평가 우량 가치주에 선별 투자하는 'KB 든든한 중국본토 가치주 목표전환 제2호(주식)'와 주가지수 등락에 따라 분할매수 후 일정 수익률(5%)에 도달하면 주식비중을 낮춰 수익을 보존하는 '키움 든든한 스마트인베스터분할매수 목표전환형 제2호(주식혼합-재간접형)'이다.

이 상품은 사전에 정한 목표수익률에 도달할 경우 채권형으로 전환하여 수익 확보 후 청산하므로 고객은 매도타이밍에 대해 고민할 필요 없이 투자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투자개시 후 6개월 이내 목표수익률을 달성하지 못할 경우 판매보수를 50% 인하하고, 1년까지 달성하지 못할 경우 판매보수를 50% 추가 인하하며 운용보수도 50% 인하한다

■ NH농협은행, 1인 가구 금융상품 ‘NH-쏠쏠패키지’ 출시

NH농협은행은 최근 급증하고 있는1인가구를 위한 금융상품 'NH-쏠쏠(NH-SolSol)패키지'를 출시했다.

'쏠쏠 패키지'는 개인의 삶의 질 향상과 여유롭고 합리적인 라이프스타일을 지향하는 나홀로족의 금융니즈를 반영한 카드ㆍ적금ㆍ대출 등으로 이뤄진 복합금융상품으로, 솔로들을 위한 금융혜택을 쏠쏠하게 제공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쏠쏠카드'는 혼밥ㆍ혼술을 즐기고 생활의 편의를 중시하는 1인가구의 소비성향에 맞추어 편의점/커피/외식/베이커리/온라인쇼핑/휘트니스/반려동물/영화/세탁/대중교통 등의 업종에서 이용시 3%에서 최고 12%의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매스티지(TwoPlus)등급으로 가입하면 무료항공권 제공 등의 바우처 서비스와 함께 캡슐호텔 이용권/공항 발렛파킹 혜택도 추가로 제공한다.

'쏠쏠적금'은 솔로들의 여행 등 여가활동 비용 마련을 위한 월 50만원 이하의 소액적금으로 쏠쏠카드 보유고객이면 가입이 가능하고, 카드이용ㆍ대출금이자납부ㆍ급여이체실적이 있으면 만기 해지 시 최고 0.3%의 우대금리와 함께 카드결제대금 할인쿠폰 1만원권을 제공한다.

'쏠쏠대출'은 나홀로족이 주로 거주하는 오피스텔 임차를 위한 전월세자금 대출과 모바일 전용 자동차구입자금대출로 구성돼 있다.

■ 하나카드, 가전제품 무이자‧캐쉬백 이벤트

하나카드는 가전 제품 구매를 계획하고 있는 고객을 위해 무이자할부와 캐쉬백 이벤트를 실시했다.

이사철을 맞아 전국의 LG전자 베스트샵∙하이마트∙전자랜드에서 3월 한달 간 무이자할부와 캐쉬백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하나카드 가전제품 무이자ㆍ캐쉬백 이벤트는 하이마트와 전자랜드에서 모든 하나카드의 신용∙체크카드, LG전자에서 모든 하나카드의 신용카드로 구매를 해도 캐쉬백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무이자할부는 신용카드로 결제 시 적용 가능하다. 단 하나카드 법인카드 및 하나BC카드는 제외된다.

먼저 하나카드로 LG전자 베스트샵에서 70만원 이상 결제 시 3만원 캐쉬백을 제공하고, LG전자에서 준비한 행사 품목은 캐쉬백이 추가 제공된다. 5만원 이상 결제하면 2~5개월 무이자할부도 가능하다.

이어서 하이마트에서는 하나카드로 200만원 이상 결제 시 10만원, 300만원 이상 결제 시 15만원, 500만원 이상 결제 시 25만원, 700만원 이상 결제 시 35만원, 1,000만원 이상 결제 시 50만원 캐쉬백이 제공되며, 삼성전자에서 준비한 행사 품목은 캐쉬백이 추가 제공된다. 하이마트의 캐쉬백 혜택은 24개월 무이자할부 결제 시에 받을 수 있다.

■ 신영증권, 조기상환 조건 85% 낮춘 ELS 출시

신영증권은 첫 조기상환 조건을 85%로 낮게 설정해 빠른 상환이 가능하도록 한 ELS를 포함해 '플랜업 지수형 ELS' 2종을 판매 개시했다.

'플랜업제6320회파생결합증권'(원금비보장형)은 S&P500지수, NIKKEI225지수, EuroStoxx50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3년 만기 스텝다운형 ELS이다.

6개월마다 돌아오는 조기상환 평가일에 세 기초자산의 종가가 최초 기준가격의 85%(6ㆍ12ㆍ18개월), 80%(24개월), 75%(30개월) 이상이면 연 4.0%(세전)의 수익을 지급한다. 단, 만기평가가격이 어느 한 기초자산이라도 최초 기준가격의 65% 미만이면 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플랜업 제6321회 파생결합증권'(원금비보장형)은 NIKKEI225지수, HSI지수, EuroStoxx50지수가 기초자산인 3년 만기 스텝다운형 ELS다.

6개월마다 돌아오는 조기상환 평가일에 세 기초자산의 종가가 최초 기준가격의 95%(6ㆍ12개월), 90%(18개월), 85%(24개월), 80%(30개월) 이상이면 연 6.5%(세전)의 수익을 돌려준다. 단, 만기평가일까지 어느 한 기초자산이라도 최초 기준가격의 50% 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있으면 손실을 입을 수 있다.

진종식 기자

-Copyright ⓒ 이코노믹리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